드라마 or 영화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 결말 드라마 출연진 정리

두영~it 2023. 3. 15. 19:16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 결말
드라마 출연진 정리

2023년 3월 31일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이 공개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인데요. 작년 1월 공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과 비슷한 분위기 일 것 같아서 더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방과후 전쟁활동 원작 웹툰의 결말, 그리고 드라마 출연진에 대해 정리해 보겠어요.

 

 

방과후 전쟁활동1

방과후 전쟁활동

TVING 오리지널

2023년 3월 31일 (1~3화)

10부작

 

원작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방과후 전쟁활동2
방과후 전쟁활동3

방과후 전쟁활동 드라마를 '지금 우리 학교는'과 비슷한 분위기라고 언급했는데요. 차이점이라면 방과후 전쟁활동은 보라색 구체의 외계 생명체가 등장하고,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가 나온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생들이 갑자기 생존에 내몰려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라면, '방과후 전쟁활동'은 외계 구체에 대항하기 위해 고3 학생들이 군사훈련을 받고 직접 외계 생명체와의 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방과후 전쟁활동 드라마의 출연진을 보면 웹툰의 캐릭터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작 웹툰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내용이 될 것 같아요. 방과후 전쟁활동의 줄거리, 출연진, 캐릭터 설명과 결말 부분은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의 내용을 참고로 정리하겠습니다. 드라마 공개 후 원작 웹툰과 디테일이 조금 다를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방과후 전쟁활동4

방과후 전쟁활동 원작 웹툰

 

방과후 전쟁활동 원작은 2012년 11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입니다. 하일권 작가의 작품인데요. 총 50화 분량으로 완결이 났습니다. 하일권 작가는 삼봉이발소, 안나라수마나라, 목욕의 신 등 다양한 작품을 연재했었는데요.

 

다소 짧은 분량이었지만 당시 조금 생소했던 학생과 외계 생명체와의 싸움, 그리고 주요 인물들로 학생들이 등장함에도 학원물이 아닌, 어둡고 사실적인 내용으로 19세 판정을 받았던 방과후 전쟁활동을 드라마로 제작했다고 해서 많은 기대 중입니다.

 

 

방과후 전쟁활동5
방과후 전쟁활동6
방과후 전쟁활동7

방과후 전쟁활동 줄거리

 

평화롭던 수능 50일 전. 갑자기 전 세계 상공에 다양한 크기의 보라색 구체들이 나타납니다. 큰 구체들은 당장 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작은 구체들은 스스로 이동을 하며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는데요.

 

급박한 상황 속에서 정부는 인력 부족으로 고3 학생들까지 보충병, 학생예비군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내놓습니다. 학생들은 가산점을 준다는 말에 생에 처음으로 총을 잡고 훈련을 해서 미지의 구체, 외계 생명체와의 전쟁을 시작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8

방과후 전쟁활동 출연진

 

이춘호 (배우 신현수)

대한민국 육군 중위.

 

주인공이 속해있는 학급을 담당하게 된 소대장입니다. 학생예비군 배치 이전에도 사단의 신병을 교육시키는 소대장이었는데요. 큰 키에 훤칠한 외모,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훌륭한 군인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들을 3주 만에 훈련을 끝내고 전쟁으로 내몰아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지게 됩니다.

 

생소한 외계 생명체의 공격에 당황하기도 하고, 얼어버리기도 하는 등 인간적인 모습도 보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군인의 면모를 발휘하여 담당하는 학생들을 끝까지 책임지기도 하는데요. 어쩌면 주인공이 속한 반은 이춘호가 소대장이었기 때문에 다른 반에 비해 많은 인원이 살아남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인물이며, 제대 후 자신의 부대였던 학생들을 만나러 오겠다고 연락도 하는 따뜻한 성품의 인물이에요.

 

 

방과후 전쟁활동9

김치열 (배우 김기해)

남자 4번.

 

나름 주인공입니다. 웹툰의 외모와 달리 배역을 맡은 배우 김기해는 훤칠한 비주얼을 보여주는데요. 학교 다닐 때 반에 한 명씩 있을법한, 평범하고 딱히 눈에 띄지 않는, 딱 한두 명하고 친하게 지내는 그런 캐릭터입니다. 등장인물 중 이나라를 조용히 짝사랑하고 있으며 자신과는 다르게 활발한 성격의 김덕중과 친하게 지냅니다.

 

전쟁활동에 나서면서 군사 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짝사랑하는 이나라보다 사격도, 완전군장도 밀려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주인공 버프 때문인지 운은 좋아서 몇 번이고 죽을뻔한 상황에서 살아남습니다. 주인공이라서 당연하겠지만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인물이며, 원작에서는 짝사랑하던 이나라와 커플이 되지 못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조금 다르겠죠?

 

 

방과후 전쟁활동10

박은영 (배우 임세미)

주인공이 속한 반의 담임선생님.

 

이 캐릭터가 조금 애매한데요. 원작에서는 학생예비군에 자원하면 대학 입시에 가산점을 준다며 학생들의 자원을 종용하지만, 정작 군사 훈련이 시작되자 몸이 아프다며 휴직을 하는.. 이후 전혀 등장하지 않다가 웹툰 42화에 다시 나오는데 꾀병으로 휴직한 것이 들통납니다.

 

겉으로는 친절하고 다정하지만, 무능하고 책임감 없는 선생님 캐릭터.. 하지만 드라마 예고편을 보면 배우 임세미가 눈물을 흘리며 학생들을 대피시키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원작 웹툰과는 달라질 가능성이 가장 큰 캐릭터인 듯합니다. 역시 마지막까지 살아남습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1

국영수 (배우 안도규)

남자 1번.

 

말수도 적고 소심하고 살짝 찌질하기도 하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공부는 꽤 잘해서 이미 수시로 대학 합격을 한 인물. 외계 구체가 등장하고 학생예비군의 가산점을 위해 억지로 자원하는데요. 원작에서 주인공보다도 분량이 많았던 캐릭터인 만큼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어설프게나마 훈련을 받고 실전에 투입되지만, 공황 상태에 빠져 혼자 나무 뒤에 숨어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산점 때문에 맞지 않는 분대장까지 하게 되는데요. 외계 구체와의 전투 중 실수로 친구까지 쏴버리는 등 서서히 빌런 캐릭터로 각성하게 됩니다.

 

외계 구체는 소형과 중형이 있는데요. 중형 구체는 자연 분열을 통해 개체수를 늘리는 역할을 하고, 소형 구체는 직접적으로 사람들을 공격합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단순히 구체에서 촉수가 나오는 정도였지만, 드라마에서는 구체에서 나온 촉수를 가진 외계 생명체가 단독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이러한 소형, 중형 구체를 처리한 실적에 따라 가산점이 차등 지급됩니다.

 

이 때문에 가산점에 목숨을 건 국영수는 이후 자신의 부대원을 위기에 몰기도 하고, 작전중 정신을 잃은 여학생에게 몹쓸 짓을 하고, 그 장면을 본 친구를 죽이고, 다른 선생님이 그 사실을 알아차렸다는 착각에 선생님까지 죽이고, 마지막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착각으로 친구들에게 무차별 난사를 하는 등 최강 민폐를 보여주는데요. 등장인물 이나라에 의해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2

권일하 (배우 김수겸)

남자 2번.

 

막나가는 일진처럼 보이지만 그냥 자기 마음대로 사는 가벼운 양아치에 가까운 캐릭터. 학생예비군이 되어서도 훈련도 대충, 명령에도 대충이에요. 외계 구체와의 전투 중 장영훈이 사망하는 일을 겪은 뒤 처음으로 죄책감이라는 것에 시달리지만, 그래도 본래의 성격은 바뀌지 않습니다. 만만한 국영수를 괴롭히며 자신의 죄책감을 달래는데, 점차 흑화 하는 국영수를 조금씩 두려워하게 되는데요.

 

국영수가 정신을 잃은 여학생에게 몹쓸 짓을 할 때 그 장면을 목격하고 막아서게 됩니다. 국영수는 권일하에게 총을 겨누며 비밀로 하라고 말하고, 권일하는 그러겠다고 답하지만, 돌아가는 길에 분노를 참지 못한 권일하가 먼저 국영수를 공격하게 되고 결국 국영수의 총에 사망합니다. 이후 국영수가 권일하를 죽인 것이 들킬까 봐 선생님을 죽인 일의 원인이기도 하죠.

 

 

방과후 전쟁활동13

김덕중 (배우 우민규)

남자 3번.

 

주인공 김치열의 베프이자, 여기저기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는 캐릭터. 나름 밀덕이라 학생예비군 훈련이 시작되자 누구보다 열심히 하지만 사격 실력은 그닥.. 주인공 김치열과 같은 부대에 배정되어 꾸준히 등장하지만 실전에서 활약은 크게 없어요. 하지만 초반에 보여줬던 구김 없고 야한 이야기 좋아하던 가벼운 캐릭터가 실전을 겪으면서 조금씩 냉혹한 현실에 한 단계 성장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어설프게나마 머리카락을 자르는 기술이 있어서 연보라, 우희락 등 여학생의 머리카락을 잘라주기도 합니다. 김치열이 짝사랑하던 이나라의 머리카락을 잘라주다가 너무 짧게 자르는 바람에 이나라가 울자, 김치열에게 시원하게 욕을 먹습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4

김유정 (배우 여주하)

여자 1번.

 

원래 차분하고 이해심도 많아서 중요한 자리를 맡았지만 성격에 안 맞아서 힘들어하는, 그러면서도 반장이라는 역할을 잘 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친구들을 잘 챙기는 그런 캐릭터인데요. 본성은 착하지만 친구들이 죽어나가는 실전을 경험하면서 현실의 잔혹함에 말수도 없어지고 이전보다 더 차분해집니다.

 

웹툰에서는 등장인물 중 왕태만과 서로 썸이 있었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결국 커플이 되는 뉘앙스가 있었는데요. 드라마에서도 이어질까요?

 

 

방과후 전쟁활동15

김인혜 (배우 안다은)

여자 2번.

 

몸이 아픈 어머니가 있는 학생. 반장과 비슷한 외모에 차분하고 조용한 성격. 다소 어두워 보이기도 한 캐릭터. 학생예비군 군사 훈련중 사격술 예비 훈련에서 바둑돌 떨어뜨리지 않기 미션을 했는데 누구보다 빠르게 성공하는 등 괜찮은 실력을 보여주지만, 웹툰 15화쯤 학교를 자퇴하고 전쟁에도 나서지 않게 됩니다.

 

이후 등장하지 않다가 42화 학교 복구를 하는 장면에서 다시 등장하는데, 다른 아이들의 안부를 걱정하지만 그게 마지막 모습. 가산점도 포기하고 자퇴를 통해 싸우지 않았던만큼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인물입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6

노애설 (배우 이연)

여자 7번.

 

등장인물들이 보통 말수가 많이 없는 조용한 학생들인데, 노애설은 그중에서도 극단적으로 대화가 없는, 너무 조용한 인물이에요. 그렇다고 왕따는 아닌데 그저 자존감이 조금 낮은 느낌. 군사 훈련 때도, 실전에서도 의욕 없는 모습을 보이며 실수를 반복하는데요. 결국 군대에서 요주의인물을 지칭하는 '관심병사'가 됩니다.

 

연보라와 조영신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미 외계 구체에게 죽임을 당했을 텐데요. 어리바리하지만 나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나중에는 친구들을 돕기도 하는 인물로 성장합니다. 드라마가 공개되고 나면 꽤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캐릭터 중 하나. 마지막까지 생존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7

도수철 (배우 김민철)

남자 5번.

 

잘 생기고 성격도 좋고 다 친하게 지내는 인물. 주인공 김치열과 같은 부대로 배정받게 되는데, 원래도 성격이 좋은 도수철이 자꾸 이나라에게 말을 걸자 김치열의 견제를 받게 됩니다. 김치열은 이나라를 쭉 짝사랑하고 있으니까요. 김치열, 이나라와 함께 실전을 겪으며 잘 살아남는데요.

 

갑자기 이나라에게 고백하겠다고 해서 김치열을 깜짝 놀라게 하지만, 이나라는 도수철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이나라도 김치열에게 마음이 있는 듯? 마지막까지 잘 살아남았으면 좋았겠지만 36화에서 이순이를 구하려다 소형 구체에게 사망하게 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8

연보라 (배우 권은빈)

여자 11번.

 

살짝 일진스러운 모습도 있고 불만도 많은 거친 성격으로 보이지만 속은 따뜻한 캐릭터. 노애설이 잃어버렸던 탄피를 찾아서 일부러 노애설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츤데레 면모를 보여줍니다. 이후에도 살짝 어리바리한 노애설을 잘 챙기는 포지션인데요. 권일하, 왕태만 등과도 친하게 지내는 등 여학생 중에서 이나라 다음으로 분량이 꽤 많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생존하며, 노애설과는 절친이 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19

왕태만 (배우 문상민)

남자 9번.

 

캐나다 교포출신. 키 크고 잘생겼으며 잘 놀기까지 하는 인물이지만, 그렇다고 일진은 아닌 캐릭터인데요. 살짝 개인주의 성향으로 소소한 사고를 치기도 하지만 친구들을 잘 돕고 외계 구체와 일선에서 가장 많이 싸우게 됩니다.

 

후반 MCS라는 무기로 보직이 변경되어 훈련을 받기도 하는데요. 마지막에 국영수의 난사 사건 이후 사망한 친구들의 화장을 담당하게 됩니다. 웹툰의 마지막 장면이 무표정으로 친구들을 보내는 왕태만의 모습인데요. 절망적인 상황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왕태만의 모습이 결말을 더 묵직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0

유하나 (배우 황세인)

여자 12번.

 

볼륨 있는 몸매에 얼짱이라 불릴 정도의 외모로 남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캐릭터. 하지만 늘 밝은 얼굴로 주변의 누군가를 이용해 먹으려는 얌체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헬멧을 잃어버리고선 만만한 김덕중에게 헬멧을 빌려달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외계 구체를 상대로 목숨을 건 전쟁 중에 헬멧을 빌려달라니.. 자주 아프다는 핑계로 귀찮은 일에서 빠지기도 합니다. 마지막 국영수의 난사 사태에도 살아남는 인물.

 

 

방과후 전쟁활동21

이나라 (배우 최문희)

여자 13번.

 

김치열이 남자 주인공 격이라면 이나라는 여자 주인공인데요. 영국에서 살다와서 한국말이 서투른 탓인지 딱히 친한 친구도 없고, 말수도 거의 없는 캐릭터입니다. 김치열이 짝사랑하는 학생인데요. 여자 주인공인 이유는 능력이 거의 넘사벽이기 때문이에요.

 

학생예비군 사격 훈련에서 과녁 한가운데를 모두 맞추기도 하고, 남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텐트도 쉽게 치고, 김치열이 무거워했던 완전 군장도 번쩍 드는 등 방과후 전쟁활동 세계관에 특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실전에서도 소형 구체 정도는 혼자서 해결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데요. 이 모습을 본 소대장은 직업군인이 되어보라고 권하기까지 했습니다.

 

김치열과는 1화 때부터 미묘한 분위기가 있었지만 결말까지 정확히 좋아한다, 아니다 확답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도수철이 자신에게 고백했을 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거절한 것을 보면 아마도 김치열에게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국영수가 친구들에게 난사를 할 때, 김치열은 이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몸을 감싸는데, 이때 이나라는 국영수를 직접 쏴서 죽이게 됩니다. 이나라의 활약으로 더 큰 피해가 없었지만 같은 반 친구를 쐈다는 죄책감과, 허무하게 죽게 된 친구들 때문에 오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2

이순이 (배우 소희)

여자 15번.

 

매우 평범. 착하지도, 나쁘지도 않으면서 조용하지도 않은데 그렇다고 시끄럽지도 않은 그런 인물. 엄살과 눈물이 심할 정도로 많아서 꽤 민폐를 끼치는데요. 소형 구체의 공격으로 다리가 살짝 다쳤을 때도 울고불고 난리를 치다가 다리가 아프다는 이유로 남학생에게 업혀 이동하는 등 빌런 쪽에 속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인물 중 하나이며, 이춘호 소대장이 전역 후 한번 찾아오겠다고 보낸 소식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좀 민폐이긴 하지만 실제 있을 수 있는 인물로 사실감을 더하는 역할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3

장영훈 (배우 노종현)

남자 13번.

 

뛰어난 성적과 다르게 은근 따돌림 당하는 인물. 그럴만한 게 장영훈은 스스로 반 아이들과 어울리지 않는 캐릭터인데요. 자신은 남들과 다르게 잘났고, 친구들은 다 자신보다 못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반에서 가장 처음 사망하는 인물이기도 한데요. 권일하와 싸우다 떠밀리는데, 그때 중형 구체의 공격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4

조영신 (배우 지민혁)

남자 14번.

 

평탄하고 계획적인 것을 좋아하는 공부파. 조용하고 소극적인 성격과 다르게 학생예비군 훈련에서도 두각을 보였고 실전에서도 꽤 좋은 판단력으로 여러 도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특히 3년 내내 같은 반이었던 노애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MCS 훈련을 받은 왕태만의 부사수로 뽑혀 조영신도 MCS 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사수인 왕태만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뽐내기도 했어요.

 

초반 조용하고 차가운 성격이었지만, 실전을 거치면서 조금씩 친구들에게 관심도 갖고 대화도 많이 하는 등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노애설과 연보라, 둘 모두와 썸 아닌 썸 같은 분위기를 만들면서 둘 중 누구와 커플이 될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지만, 마지막에 국영수의 난사 사건을 겪은 뒤 충격을 받아서인지 초반의 그 차갑고 말이 없는 성격으로 돌아갑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5

조장수 (배우 윤종빈)

남자 15번.

 

분대장. 강원도에서 살다가 서울로 이사 온 인물. 무뚝뚝해 보이지만 책임감 있고 남자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실전에서 소대자의 목숨을 구하기도 하는 등, 천상 군인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캐릭터인데요.

 

분대장으로서의 능력도 입증하면서 나름 에이스로 활약합니다. 외계 구체와의 전쟁에서 살아남았지만, 안타깝게도 마지막 국영수의 난사 사건 때 국영수를 말리려다 목숨을 잃게 됩니다. 진짜 국영수 이 빌런이..

 

 

방과후 전쟁활동26

차소연 (배우 신수현)

여자 16번.

 

딱 고3 또래의 학생. 다만 키가 크고 잘 꾸며서 가끔 대학생으로 오해받기도 하는 외모지상주의자. 철이 없어 보이기도 했던 초반과 달리, 실전을 겪으면서 나름 환경에 착실히 적응해 가는 인물인데요. 외모도 실력도 넘사벽인 이나라에 대한 질투가 있는 편입니다.

 

소형 세포와 전투 중 정신을 잃게 되는데, 이때 함께 있던 국영수가 차소연에게 몹쓸 짓을 합니다. 그걸 말리던 권일하가 국영수에게 죽게 되는 그 사건이죠.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인물 중 하나이며, 국영수 난사 사건 때 죽은 조장수를 좋아하기도 했습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7

우희락 (배우 홍사빈)

남자 10번.

 

스스로를 꾸미는 걸 좋아하는 여성스러운 남학생. 왕태만 등과 친하게 지내는 인물인데요. 등장인물 중 가장 활발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마지막까지 생존한 뒤 국영수의 난사 사건까지 겪으면서 무기력하고 조용한 성격으로 변해버립니다. 등장인물 중 가장 성격 변화가 심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네요.

 

 

방과후 전쟁활동28

최연주 (배우 신혜지)

여자 17번.

 

두루두루 친하고 딱히 불편한 사이가 없는 인물.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마지막까지 생존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29

김원빈 (배우 이순원)

군인. 상병.

 

22세의 대학생. 노안 외모 때문에 학생들에게 아저씨라고 불리지만, 꿋꿋이 오빠라는 호칭을 요구하는 인물. 전쟁을 준비할 때 학생들에게 혹독한 훈련을 시키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나름 개그스러운 모습도 있고 마지막까지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

 

 

방과후 전쟁활동30
방과후 전쟁활동31
방과후 전쟁활동32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 결말

 

방과후 전쟁활동 출연진 설명을 하면서 이미 언급이 많이 되었지만,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의 결말은 조금 씁쓸하면서도 무겁습니다. 외계 구체의 등장으로 가산점 때문에 군사 훈련을 받게 된 학생들은 미흡한 준비에도 실전으로 내몰려 극한의 상황을 겪게 됩니다.

 

그 속에서 성격이 변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로 실수도 하고, 오히려 영웅적인 모습으로 각성하기도 하는데요. 생존을 위해, 그리고 옆에 있는 친구를 위해 끝까지 살아남은 주인공들은 이제 다시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최강 빌런 국영수의 난사 사건으로 조장수, 오성준, 이미아가 죽게 되고 국영수는 이나라의 손에 사망하게 됩니다. 마지막까지 희망의 의지를 이어가던 학생들의 멘탈이 무너진 계기이기도 하고, 방과후 전쟁활동이라는 작품의 결말이기도 한데요.

 

 

방과후 전쟁활동33
방과후 전쟁활동34
방과후 전쟁활동35

이후 죽은 친구들을 처리하는 왕태만의 담담한 모습과, 그런 친구들을 보며 오열하는 이나라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은 끝이 납니다.

 

아직은 방과후 전쟁활동 드라마가 공개되기 전이기 때문에 원작 웹툰과 스토리가 100% 동일한지는 알 수 없는데요. 주요 라인이나 캐릭터, 사건 등은 그대로 가져가겠지만, 흥행에 성공해서 원작에 없는 스토리의 방과후 전쟁활동 시즌2를 제작하게 될 일말의 가능성을 생각해 보면 조금 덜 현실적이고, 덜 비극적인 결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배우들의 인스타그램, 티빙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