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apple)

카카오페이 포인트 현금화, 잔액확인, 사용방법, 사용처

두영~it 2023. 2. 22. 17:19

카카오페이 포인트 현금화, 잔액확인, 사용방법, 사용처

요즘은 페이 종류가 정말 많아졌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를 시작으로 웬만한 금융권에서는 자체적인 페이를 서비스하고 있어요. 특히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 따로 페이포인트가 있다는 걸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페이포인트 현금화, 페이포인트 잔액 확인, 사용방법, 사용처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카카오페이 포인트1

우선 카카오페이 잔액과 카카오페이 페이포인트 잔액은 다른 개념인데요. 카카오페이의 잔액은 계좌에서 직접 충전한 금액을 말해요. 카카오페이는 언제든지 다른 계좌로 이체도 가능하고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 온,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카카오페이 잔액과 별개로 페이포인트가 있는데요. 온, 오프라인 결제는 가능하지만 카카오페이처럼 계좌 이체는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잔액은 카카오톡 앱에서 더보기만 들어가도 바로 확인이 되는데요. 페이포인트 잔액을 확인하려면 여기에서 결제를 눌러야 해요. 결제를 누르면 오프라인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바코드가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화면 하단에 페이포인트 사용이라고 체크 가능한 텍스트가 보일 거예요. 이 포인트가 페이포인트 잔액입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2

페이포인트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결제를 할 때, 더보기 - 결제를 눌러서 페이포인트 사용에 체크를 한 뒤 결제를 하면 됩니다. 페이포인트 잔액을 우선으로 결제한 뒤, 부족한 금액을 카카오페이 잔액에서 결제하는 방식이에요. 

 

 

카카오페이 포인트3

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처럼 계좌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적립되는 개념인데요. 온, 오프라인에서 결제를 할 때 일정 비율로 자동 적립도 되지만, 이렇게 이벤트를 통해서 적립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앱테크, 짠테크라고 해서 잠깐 시간 날 때 포인트 모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페이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은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전체 - 페이포인트 매일 모으기 누르면 적립 가능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받을 수 있는 페이포인트가 120만이나.. 된다고 하지만 해당 없는 이벤트도 많기 때문에 잠깐잠깐 시간 날 때 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 포인트4

참고로 페이포인트는 사용이 가능한 사용처가 따로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의 사용처와 페이포인트의 사용처는 조금 다릅니다.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할 때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해보면 해당 결제에서는 페이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라고 적혀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배달의 민족은 카카오페이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페이포인트는 사용이 안 되는 사용처인 거죠.

 

 

카카오페이 포인트5

페이포인트 사용처만 따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전체 - 사용처 - 왼쪽 줄 3개 - 페이포인트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사용처 중에서 페이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따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딱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6
카카오페이 포인트7

페이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페이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잔액은 애초 계좌에서 충전한 금액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체가 가능하지만, 페이포인트는 이벤트나 결제 등으로 적립된 서비스 개념이니까요.

 

페이포인트의 사용처를 보면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 스타벅스, 다이소, 공차, 던킨, 서브웨이, 올리브영 등등, 온라인에서는 무신사, 마켓컬리, 요기요, 교보문고 등 평소 자주 사용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꼭 사용 체크해서 결제해 보세요. 

 

 

사진출처: 카카오페이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