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독전2 넷플릭스 개봉일 류준열, 한효주, 오승훈 (독전0 드라마 제작)

두영~it 2022. 11. 6. 16:27
독전2 넷플릭스 개봉일 류준열, 한효주, 오승훈
(독전0 드라마 제작)

 

독전2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되어 개봉한다고 해요. 독전2 라니.. 2018년 독전 영화가 개봉했을 때 탄탄한 스토리와 영상 전반적으로 깔려있는 느와르풍 분위기와 조진웅, 차승원, 류준열 등의 연기력으로 꽤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지금 다시 봐도 재미있을 것 같은 독전이 독전2로 돌아옵니다.

 

아직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독전2 넷플릭스 개봉일과 출연진, 류준열과 한효주, 오승훈의 출연, 그리고 독전0 라는 이름으로 제작될 드라마 정보까지 알아볼게요.

 

 

독전2 넷플릭스1

독전2 넷플릭스 오리지널, 2023년 상반기 개봉 예정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감독 백종열, 각본 김희진, 촬영 김태경, 조명 홍승철, 미술 이하준

 

이후 내용에서는 2018년 영화 독전의 일부 스토리가 나오기 때문에 아직 독전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스포 조심!

 

 

독전2 넷플릭스2
독전2 넷플릭스3
독전2 넷플릭스4

독전2 시놉시스

 

독전2의 스토리는 영화 독전의 결말에서 그대로 이어져요. 정확히 말하자면 조진웅이 이선생을 잡기 위해 용산역에서 차승원과 대치하고, 류준열이 배신자 차승원을 응징한 다음 차승원이 경찰에 체포되는 그때부터, 독전 영화 결말에서 노르웨이에서 재회한 류준열과 조진웅이 서로를 향해 총을 꺼내놓는 그 장면까지의 내용이 담긴다고 해요.

 

용산역 사건 이후 진짜 이선생 락(류준열)은 노르웨이로 몸을 숨기게 되고, 원호(조진웅)는 브라이언(차승원)을 체포한 뒤에도 마약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수사를 이어가는데요.

 

경찰에 체포되었던 브라이언이 다시 나타나게 되고, 그리고 독전 영화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조직의 고위급 인물 큰 칼(한효주)의 등장으로 새로운 전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오직 이선생 락을 잡기 위해 자기 자신조차 버렸던 원호가 노르웨이의 락에게 도달하기까지의 여정이 담겨 있어요.

 

 

독전2 넷플릭스5
독전2 넷플릭스6
독전2 넷플릭스7

독전2 류준열 한효주 오승훈 진서연

 

2018년 영화 독전에 출연했던 배우들 대부분이 이번 독전2에도 출연하는데요. 캐스팅에 조금 변동은 있더라고요. 가장 아쉬웠던 건 바로 락 류준열이 출연하지 않는다는 것.

 

독전하면 류준열이었는데 왜.. 도대체 왜.. 그렇게 바쁘셨던 걸까요. 스케줄의 이유로 류준열은 출연하지 않게 되고, 락 역에는 오디션을 통해 배우 오승훈이 캐스팅되었어요.

 

그리고 영화 독전에서 고 김주혁 배우와 호흡을 맞추며 마치 동물 같은 연기로 큰 이슈가 되었던 보령 역의 배우 진서연도 검토 단계에서 합류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한효주는 마약조직의 고위급 인물이자 이선생 락의 실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큰 칼로 등장하는데요. 극 중 이름이 큰 칼인 걸로 보면.. 보통 캐릭터는 아닐 것 같아요.

 

독전 영화에서는 이선생을 자처하며 모두를 위기에 빠트렸던 브라이언이 최고 빌런이었다면 독전2에서는 한효주가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독전2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연출한 백종열 감독이 연출을 맡았는데요. 그 인연으로 뷰티 인사이드 주인공이었던 한효주를 캐스팅한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독전2 넷플릭스8
독전2 넷플릭스9

독전2 넷플릭스 공개일

 

아쉽게도 아직 정확한 날짜를 정해지지 않았어요. 2023년 상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한다는 것까지만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도 다행인 건 2022년 7월에 촬영을 시작해서 2022년 11월 촬영을 끝냈다는 거예요.

 

이미 촬영은 끝이 났으니 이후 작업 중이겠죠. 2023년 상반기 공개면 2023년 1월도 가능하니까..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어요.

 

 

독전0 드라마 제작 확정?

독전2를 제작한 용필름은 넷플릭스와 함께 독전0 라는 제목으로 드라마도 제작한다고 합니다. 이건 아직 기획단계인데요. 2018년 영화 제목이 독전, 그리고 이번에 공개될 영화 제목이 독전2. 그런데 드라마가 독전0 라면, 아마도 2018년 영화 독전의 이전 내용으로 제작되지 않을까요??...

 

사실 독전 영화에서는 완벽하게 회수되지 못한 아쉬운 떡밥들이 남았었는데요. 최대 마약조직의 수장이자 그 정체를 아는 사람이 없던 이선생, 락이 어떻게 이 바닥에서 이렇게 큰 조직을 만들어냈는지 자세한 과정들이 빠져있었고, 맹목적으로 자기 자신까지 버려가면서 오직 이선생만을 쫒던 경찰 원호는 왜 그렇게 이선생에게 집착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빠져있었어요. 

 

그렇다면 독전2는 영화 독전의 속편, 독전0 드라마는 영화 독전의 프리퀄이 될 것 같습니다. 어쨌든 기대 기대~

 

 

독전2 넷플릭스10

독전2 등장인물

 

조원호 역 - 조진웅

오랫동안 이선생의 마약조직을 추적해 온 베테랑 형사.

 

브라이언 역 - 차승원

마약 조직의 이사. 전편에서 이선생을 자처했었다.

 

큰 칼 역 - 한효주

조직의 보스 이선생의 실체를 아는 인물. 등장만으로 위기를 가지고 온다.

 

이선생 락 역 - 오승훈

조직에서 버림받았던 서영락이자 실체는 보스 이선생. 용산역 사건 이후 자취를 감춘다.

 

 

독전2 넷플릭스11

만코 역 - 김동영

농아 남매 중 오빠. 최상급 마약을 만드는 기술자. 이선생과 친분이 깊다.

 

로나 역 - 이주영

농아 남매 중 동생. 최상급 마약을 만드는 기술자. 이선생과 친분이 깊다.

 

소연 역 - 강승현

형사 원호의 후배.

 

 

독전2 넷플릭스12
독전2 넷플릭스13
독전2 넷플릭스14

독전2 새로운 락 오승훈

 

전작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던 서영롹~ 대리~ 류준열이 불참하게 되면서 락 역을 오디션을 통해 모집했는데요. 그렇게 캐스팅된 배우가 오승훈이에요.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 CF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원래 농구선수 유망주였는데 잦은 부상으로 인한 수술 때문에 농구선수의 꿈을 포기하고 배우가 되셨다고 하네요.

 

독립영화와 단편영화를 거쳐 메소드, 괴물들, 공수도 등에 출연했었고 드라마스페셜 - 모단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붉은 단심에도 출연했어요.

 

 

독전2 넷플릭스15

독전2는 영화 독전을 만들 때 참여했던 스탭 대부분이 다시 참여해서 만들었어요.

 

제작 임승용, 촬영 김태경, 조명 홍승철, 미술 이하준 등등. 촬영과 조명팀은 뷰티 인사이드, 럭키, 독전, 은교, 사도 등을 영화를 함께 참여하며 호흡을 맞췄고, 미술팀은 도둑들, 관상, 뷰티인사이드, 옥자, 독전, 기생충을 담당하며 이미 실력이 검증된 분들.

 

배우들이 좋아도 결과물이 어설픈 경우도 꽤 많은데 믿고 보는 감독에 믿고 보는 스탭이라 기대해 봅니다.

 

 

사진출처: 독전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