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담
박소담
출생 1991년 9월 8일(27세)
165cm B형
정신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1남 2녀 중 첫째
무종교
데뷔 2013년 단편영화'더도 말고 덜도 말고'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insta @sodam_park_0908
배우 박소담은 2103년 단편영화 '더도 말고 덜도 말고'로 데뷔하였는데요. 영화 '잉투기'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2015년에는 영화 베테랑, 사도, 검은 사제들 등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고 '검은 사제들'로만 3개의 여우조연상, 6개의 신인상, 그리고 한국영화 인기스타상 등을 받았습니다.
배우 박소담은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연극으로도 활동을 했는데요. 특히 2016년 아시아 최초로 공연되는 '렛미인'에 출연해 또 한 번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렛미인'과 '클로저'를 통해 최고의 배우 연극 여우신인상과 연극 여자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천만 관객 영화이자, 한국 영화 최초의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미대 지망생 김기정 역을 연기했는데요. 배우 송강호와는 첫 연기 호흡을 맞췄다고 하네요.
배우 박소담과 마찬가지로 충무로에서 주목받는 배우 김고은과 이유영과는 한국예술 종합학교 10학번 동기 사이인데요. 특히 배우 이유영과는 대종상 영화제, 청룡영화제 등에서 함께 있는 다정한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드라마, 연극, CF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지만 예능을 통해서는 배우 박소담의 모습을 보기 힘들었는데요. 8월 9일 금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는 삼시세끼 산촌편에 고정으로 출연합니다.
삼시세끼 시리즈는 믿고 보는 나영석 PD가 연출을 맡았고요. 이번에 처음으로 여자 배우들로만 구성이 되었습니다.
예고편을 통해 배우 염정아, 윤세아, 박소담의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첫 게스트로 배우 정우성이 출연해서 더 이슈가 되고 있다네요. 배우 박소담은 인터뷰를 통해 정우성에게 배운 것이 많아서 감사했다 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삼시세끼 산촌편을 통해 공개될 배우 박소담의 새로운 모습 너무 궁금하고요. 앞으로도 영화, 드라마, 연극, 예능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배우 박소담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