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뷰 (10화 예고)

두영~it 2022. 7. 28. 17:16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뷰

10화 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시청률이 분당 최고 20%까지 올랐다고 한다. 정말이지 대박이네유~ :)

어제 27일 ENA에서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에서는 어린이 해방을 외치는 방구뽕(구교환)의 이야기였는데, 요즘 아이들의 가혹한 현실을 비판하고, 너무도 해맑은 우영우가 사회적인 통념들을 보란듯이 뒤집어 놓는, 그러면서 방구뽕의 신념까지 지켜줬던 변호가 너무 좋았던 회차였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뷰 (10화 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

구교환 배우님 실제 나이는 82년생 41세. 그런데 97년생 26세 방구뽕이 전혀 어색하지 않았다. :)

 

암튼, 방구뽕 그는 무진학원 최성숙 원장의 아들이며, 최성숙 원장은 남편과 사별한 후 아들 셋을 전부 서울대에 보낸 엄마로, 학구열에 불타는 학부모들의 신임을 받고 있었다.

 

그런데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 방구뽕이 무진학원 버스를 탈취해 초등학생들을 근처 야산으로 데려간다. (버스 기사님께는 수면제를 먹였다.)

 

방구뽕은 당연히 오해받을만하고 재판받아 마땅하지만, 그 의도는 어린이 해방을 위해서였다. 요즘 아이들의 현실을 비판하려 한 연출로 처음엔 좀 억지스러운 거 아닌가 생각되긴 했었다. 역시 나도 어쩔 수 없는 현실주의자인가....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

암튼, 그렇게 우영우는 방구뽕의 변호를 맡기 위해 일시 구금된 방구뽕을 만나러 법원으로 향하는데.. 그 와중 이준호와 틈새 로맨스ㅋㅋ 얼굴에 붙은 눈썹 떼주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5

우영우는 방구뽕을 만나고 이름에 놀란 후 방구뽕 이라는 이름이 실명이냐며 묻는다. 그리고 구속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도 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6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7

방구뽕은 판사 앞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판사가 방구뽕의 직업을 물어볼 때, 영우는 제발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이라고 대답하지 않길 바랬지만, 방구뽕은 절대 굴하지 않고, 오히려 더 또박또박 본인을 "무직이나 미상으로 적지 말아 주십시오~ , 제 직업은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입니다."라고 대답한다.

 

우영우는 방구뽕에게 그런 답변은 구속당하게 될 거라고 조언도 했지만, 방구뽕은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았고, 결국 구속당하게 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8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9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0

영우는 동그라미네 주점에서 김초밥을 먹으며 준호와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준호에게 느끼는 감정이 정말 좋아하는 건 맞는 것 같은데 준호의 마음을 헷갈려하는 영우에게 동그라미는 "너도 잘해주면 어때? 완전 잘해주면서 아무 말도 하지 마. 이준호도 헷갈리게"라고 한다. 그러니 영우는 "헷갈리게 잘해줘? 어떻게 하는 거지?"..라고 한다. ㅋㅋ 귀여워 ~:)

 

그러면서 주점 사장님 털보는 좋아하고 사귀고 싶은 사람에게 "의자도 빼주고, 차 문도 열어주고, 같이 걸을 때는 차 안 다니는 길 안쪽으로 걷게 하고, 짐도 들어준다"고 말해준다.

 

그 말을 유심히 듣고 있으면서 기억해둔 영우.ㅋㅋ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3

이후 우영우는 방구뽕의 어머니를 만나 사건에 관해 상담을 한 후, 구치소에 수감된 방구뽕을 면회하러 간다.

 

방구뽕을 면회하고 회사에서 점심을 먹는데, 영우가 이준호에게 방구뽕에 관해 얘기를 하자 방구뽕 얘기를 하면서 너무 즐거워한다며.. 준호가 처음으로 영우에게 질투를 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5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6

그리고 영우는 동그라미 주점 사장님 털보가 했던 말을 그대로 실천한다. ㅋㅋ

 

그 첫 단계가 바로 의자 빼주기ㅋㅋㅋ 이 부분도 사회적인 통념을 보란듯이 뒤집어 놓았던 우영우의 행동이었다. 보통은 남자들이 여자에게 그런다고 생각하기 쉬운 부분이지만, 좋아하면 누구든 상관없다는 것.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7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8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19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0

차 문도 열어주고, 같이 걸을 때는 차 안 다니는 길 안쪽으로 걷게 하고, 짐도 들어주는 영우. 너무도 귀엽지 않습니까?! ㅋㅋㅋ 우리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D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3

정명석에게 방구뽕이 왜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이 되었는지, 상황을 설명하는 우영우.

 

"10살, 11살밖에 안 된 어린이들이 학교와 학원에 갇혀 매일 12시간씩 공부를 하느라 제대로 먹지도 자지도 못 하고 있습니다. 마치 좁은 수조에 갇혀 매일 쇼를 하며 냉동 생선이나 받아먹는 돌고래들처럼요. 수족관에서 사는 범고래는 등지느러미가 이렇게. 옆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넓은 바다에서 뛰놀아야 하는데 좁은 공간에 갇혀 학대를 받다 보니..."

 

(정명석 : (책상을 쾅 치며) 하, 정말... 안타깝네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5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6

그리고 갑자기 너모 예뻐진 봄날의 햇살 '최수연' ~~

 

영우가 수연에게 동그라미 주점 사장님 털보를 소개해주겠다는 말에 권모술수 권민우 표정이 딱히 좋지 않았다.?.. 권민우가 최수연 좋아하나?..ㅋㅋ 원래 둘이 엄청 티격태격하는데 그러면서 또 사랑이 싹트기도 하니까.. 그럴 수도 있겠다.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7

한편 방구뽕의 첫 공판에서 방구뽕은 검사와 증인들의 주장을 모두 인정한다. 다음에 이와 똑같은 상황이 오더라도 똑같은 행동을 할 것이라는 굽히지 않는 방구뽕의 신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8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29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0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1

그래서 한바다 사람들은 결국 약취 사건의 피해자 학생들의 부모님에게 처벌 불원서를 받아내기로 한다.

 

의뢰인, 권민우, 정명석과 함께 아이들의 부모님 11명과 만나는데, 방구뽕의 어머니는 자신의 아이는 아프고 모자란 아이고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른다고 말하며 용서를 구한다.

 

처벌 불원서 11장은 방구뽕의 어머님이 무릎까지 굶면서 용서를 구한탓에 받았지만, 영우는 방구뽕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한다.

 

"방구뽕씨가 정신이 아프고 모자란 사람이라는 말씀.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를 거라는 말씀. 방구뽕씨의 변호사로서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머님 : 그럼 우리 얘 상태가 정상인가요? 변호사님이야 몇 번 안 만나봤으니까 좋게 봐주시는 거죠.)

 

"몇 번 안 만나본 저도 좋게 보니까요. 어머님은 더 좋게 보셔야 하지 않습니까?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한 번쯤은 마음을 열고 들어 보셔야 하지 않습니까?

 

어린이들은 방구뽕이란 이름만 들어도 웃습니다. 어린이들은 방구뽕씨가 주장하는 어린이 해방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어요.

방구뽕씨를 이해하지 못하는 건 어른들뿐입니다."라고 한다.

 

몇 번 안 본 자신도 방구뽕을 이해하는데, 더 오래 본 어머니라면 더 이해해줘야하지 않겠냐고, 그리고 방구뽕을 이해하지 못하는 건 어른들 뿐이라고.. 한 번쯤은 마음을 열고 무슨 말을 하려는지 들어봐야 한다는 말. 진짜 좋은 말들이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4

다시 열린 재판에서 한바다 측이 증인으로 내세운 의사는 방구뽕의 행위는 망상장애로 인한 것이라 주장하나, 우영우는 "피고인이 망상 장애 환자라는 진단을 받는다면, 그건 피고인의 감형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어린이 해방에 대한 피고인의 사상은 욕되게 한다. 저는 피고인의 변호인으로서, 피고인의 사상 그 자체를 변호하려고 한다"라는 돌발 발언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권민우와 정명석은 당혹스럽다.

 

그리고 재판이 끝난 후 방구뽕은 최후 진술을 하는 날, 어린이 해방군들을 재판에 불러 주기를 요청한다.

 

그래서 한바다 사람들은 방구뽕의 요청에 따라 마지막 재판에서 아이들을 재판에 방청시키기 위해 아이들의 부모님을 만나며 설득하게 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5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6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7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8

그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름들은 우우~ 우주 코딱지~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알려준 방구뽕의 말처럼, 한바다 사람들은 아이들을 편안하게 해주며 재판장까지 데려오게 되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39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0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1

방구뽕의 최후 진술은 어린이 해방 선언문이었다.

 

방구뽕은 "어린이는 지금 당장 놀아야 한다. 나중은 늦다. 불안으로 가득한 삶 속에서 행복으로 가는 유일한 길을 찾기에는 너무 늦다"라고 호소하고, 아이들은 방구뽕을 너무 좋아하고..

 

등지느러미가 옆으로 휘어진 범고래도 ~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4

재판이 끝나고 우리의 영우는 그냥 문으로 나가려다 이참에 회전문을 극복하고자 결심한 듯, 또 회전문을 나가는 연습을 한다. 그리고 드디어 이준호가 달려와 좋아한다는 고백을 한다. 캭 ~~ ෆ⸒⸒ :D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5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6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7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 줄거리48

그리고 태수미가 영우 아빠를 만나러 왔다. 왜?? 암튼, 그런데 한바다랑 친했던 기자가 그 모습을 목격하고 사진을 찍는다. 특종을 캐러 다니는 건 좋은데 이 기자 양반 나쁜 분은 아니셨던 것 같은데.. 모르겠다. 또 어떤 특종이 터질는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0화에서는 장애가 있는 여성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은 남자를 변호하게 되지만, 정작 그 여성이 남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 것을 보면서 자신도 "장애가 있다면 좋아하는 마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며 준호와의 관계를 다시 고민하게 되는 내용같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0회 예고

[10회 선공개] 영우가 도와준 양정일, 긴급 체포를 당할 수밖에 없는 이유

사진출처: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