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8, 5회
손말이고기집
단합대회 촬영지, 촬영장소
6일 밤 9시 10분 tvN에서 방송된 '신서유기8-옛날 옛적에' 에서는 제1회 신서유기 단합대회가 열렸다. 요괴들의 짤이 그려진 티셔츠는 송민호가 직접 신서유기 명장면을 캡쳐해서 그렸다. 그렇게 완성 된 단체복.
신서유기8 5회에서 방송된 단합대회 촬영장소와 신서유기 멤버들이 방문했던 손말이고기집 촬영지를 정리해봤다.
강원도 영월 섬안농원
제1회 신서유기 단합대회를 했던 이곳은 자연과 푸르름이 어우러진 곳~ 강원도 영월의 섬안농원이라는 곳인데, 단체 야유회나 가족여행 가기 딱 좋을만한 곳 같았다.
넓게 잘 꾸며진 잔디운동장에서는 족구나 축구도 하고 바로 앞 넷가에서 민물고기를 잡아서 매운탕거리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함.
제1회 신서유기 단합대회가 열리기 전 멤버들이 게임하며 점심을 먹었던 장소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손말이고기집 산정집이다.
이수근의 무아지경 16비트로 오랜만에 너무나 웃겼던..ㅋㅋ 암튼, 이곳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은 1967년 강원도 원주에서 말이고기라는 메뉴로 50년 동안 3대를 이어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다.
산아래 우물이 있는 집이란 뜻으로 서민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존재였으면 하는 뜻에서 산정집이라고 상호를 지었다고 함.
변하지 않는 맛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원주본점과 광화문 직영점으로만 운영하고 있다. 그러니까 딱 두 군데만 진짜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이란 뜻.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와.. 이 장면에서 쓰러질 뻔함.. 마음은 다들 비슷비슷한 것인지.. 역시 손말이고기집의 포스팅이 엄청나다. (집에서 비슷하게 재현하신 분들도 있다. 나도 만들어볼 생각..)
이수근이 죽기 전에 먹고 싶은 한 가지를 손말이고기라고 했다.
진짜 알 것 같아서 더 먹고 싶은 맛~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꼭 방문해보고 싶다. 원주까지는 못 가더라도 광화문은 갈 수 있을 듯... 하지만, 방송때문에 또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집에서 만들어 보심을 추천합니다.. 아래 내용은 참고용.. :)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원주본점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