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16

상생소비복권 최대 100만원 혜택 참여방법 및 기간, 주의사항 (+제외업종)

상생소비복권 최대 100만 원 혜택 참여방법 및 기간, 주의사항 (+제외업종) 추석을 앞두고 반가운 이벤트 소식이 있어서 정리해보는 포스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에서는 《7일간의 동행 축제》기간(9.1~9.7)에 전 국민 대상으로 영수증 추첨방식의 ‘상생소비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상생소비복권이란? '상생소비복권'은 카드, 현금 구매 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행사 종료 뒤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지역상권의 경제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한 목적으로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어 상생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것. 당첨 규모는 총 12억 원, 3500명으로 나이 제한 등 조건 없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금액..

understand 2022.08.31

편스토랑 박솔미 노른자 된장 삼겹 덮밥 레시피

편스토랑 박솔미 노른자 된장 삼겹 덮밥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41회 정보 박솔미 노른자 된장 삼겹 덮밥 재료 [노른자 된장] 물, 된장, 진간장, 물엿, 맛술, 설탕, 생강청, 식초, 달걀노른자 [노른자 된장 삼겹 덮밥] 대패 삼겹살, 생강, 양파, 쪽파, 소금, 후추, 레드페퍼, 밥 ▶ 재료들의 링크 - 생강청, 대패 삼겹살, 생강, 레드페퍼 박솔미 노른자 된장 삼겹 덮밥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생강은 아주 얇게 편 썰어 20g 준비한다. 2. 양파를 채 썰어 250g 준비한다. 3. 쪽파를 송송 썰어 준비한다. (썰고 남은 쪽파 밑동(흰 부분)은 별도로 준비한다.) [노른자 된장 만들기] 1. 물 100ml에 된장 1T(15g), 진간장 2.5T(40g), 물엿 1T(17g), 맛술 1T..

편스토랑 박솔미 바지락 된장, 감태 주먹밥 레시피

편스토랑 박솔미 바지락 된장, 감태 주먹밥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41회 정보 박솔미 바지락 된장 재료 대파, 양파, 바지락살, 된장, 다진 마늘, 매실청, 맛술, 올리고당, 후추, 훈제 파프리카 가루, 청양고추, 홍고추, 참기름, 참깨, 고추기름, 미숫가루 ▶ 재료들의 링크 - 바지락살, 된장, 매실청, 훈제 파프리카 가루 박솔미 바지락 된장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대파 3대를 잘게 다진다. 2. 양파 1/4개를 잘게 썬다. 3.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를 송송 썬다. [바지락 된장 만들기] 1. 기름 두른 팬에 다진 대파를 볶는다. 2. 대파가 숨이 죽으면 썰어둔 양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골고루 볶는다. 3. 2가 노릇해지면 다진 마늘 1T, 후추 0.5T를 넣고 섞어준 뒤 바지..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칼비빔국수, 보리차맛집? 위치정보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칼비빔국수, 보리차맛집? 위치정보 8월 13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 전지적 참견 시점 212회 정보 영화 헌트 홍보차 출연하신 정우성 이정재 배우를 보기 위해 오랜만 전참시를 봤는데, 이영자 님이 추천하신 칼비빔이 너무 먹음직해서 기록해보는 포스팅이다. 이곳은 또 당분간 긴 줄을 서고 난리겠지만, 우리도 담에 꼭 가보고 싶어서 정리해본다.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칼비빔국수, 보리차맛집? 위치정보 어느덧 톱배우가 된 두사람 이정재, 정우성 두 사람이 이영자와 송 실장님을 만나기 위해 방문한 이곳은 문래동 영일분식이다. 영일분식은 50년 넘게 지켜온 분식 맛집인데, 칼비빔으로 유명한 곳이다. 겉모습은 초라한 노포분식이지만 내부는 깔끔하고 맛집다운 내공이 있어 보이는 곳...

나혼자산다 화사 여름바캉스 정보 (계곡위치, 미숫가루, 파인애플맛 고량주, 래쉬가드.. 기타등등)

나혼자산다 화사 여름바캉스 정보 계곡위치, 미숫가루, 파인애플맛 고량주, 래쉬가드.. 기타 등등의 정보들 나혼산 458회에서 화사가 팀 댄서분들과 함께 바캉스를 떠났는데, 오늘은 이날 화사가 찾은 계곡과 그곳에서 후식으로 먹었던 미숫가루, 파인애플맛이 난다는 고량주와 래쉬가드 등등을 정리해보는 포스팅. 나혼자산다 화사 여름바캉스 정보 (계곡위치, 미숫가루, 파인애플맛 고량주, 래쉬가드.. 기타등등) 연태구냥 (연태고량주) 요즘 핫한 맥주+고량주 컬래버?라는데, 방송에서 소개된 이 고량주는 원래 국내에서 고량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다. 연태 고량주는 중식당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술이다. 삼켰을 때 흔히들 말하는 "식도가 불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기분 나쁜 알코올 향은 전혀 없는 것이 이 ..

편스토랑 차예련 황제대패수육, 얼큰명란토마토탕 레시피

편스토랑 차예련 황제대패수육, 얼큰명란토마토탕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40회 정보 편스토랑 차예련 '황제대패수육' 레시피 ■ 요리 재료 냉동 대패삼겹살 300g, 황제버섯 1개, 물 약간, 양파 2개, 대파 흰 대 3개, 라거 맥주 500ml 1캔, 깐마늘 10쪽, 깐생강 1/3개,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양념장 재료] 맛간장 2T, 설탕 1T, 식초 0.5T, 매실청 1T, 물 1T, 청양고추 1개, 물 1T (*양념장은 입맛에 따라 조미료 양을 가감하셔도 좋아요~)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양파는 넓적하게 3~4등분으로 썰어준다. ② 대파 흰 대는 3~4등분으로 잘라 세로로 반을 썰어준다. ③ 깐마늘은 꼭지를 자르고 생강도 편 썰어주고, 부추는 손가락 길이로 썰어준다. ④ 황제버섯은 쌈..

편스토랑 류수영 부대찌개, 로제 부대찌개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부대찌개, 로제 부대찌개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40회 정보 편스토랑 류수영 '부대찌개' 레시피 ■ 요리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사리곰탕 1봉, 물 1L, 마늘 한 공기, 스팸 1캔, 프랑크 소시지 3개, 양배추 ⅛통, 대파 1대, 양파 ½개, 체다치즈 2장, 베이크드 빈스 듬뿍 4T, 케첩 2T, 밀떡, 고추장듬뿍 1T, 고춧가루, 간장 1T, 멸치액젓 1T, 설탕 1t, 후추 ■ 만드는 법 [기본 부대찌개] 0. 재료 준비 1) 병에 물 1L, 사리곰탕 스프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준다. 2)스팸은 가로로 얇게 썰고, 프랑크 소시지 1개는 동그랗게, 나머지 2개는 사선으로 얇고 길게 썬다. ※ 스팸, 소시지는 얇게 썰어야 국물에 맛이 잘 우러납니다! ※ 소시지 모양을 다르게 썰..

편스토랑 이찬원 가래떡 카나페, 막창볶음, 양파절임 레시피

편스토랑 이찬원 가래떡 카나페, 막창볶음, 양파절임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40회 정보 편스토랑 이찬원'막창볶음' 레시피 ■ 요리 재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깐마늘 5알, 고추장 4T, 고춧가루 4T, 굴소스 2T, 참기름 2T, 다진 생강 0.5T, 맛술 1.5T, 올리고당 1T, 손질된 막창 300g, 소주 50ml, 참기름 3T, 양배추 100g, 양파 0.5개, 대파 0.5대, 양파 0.5개, 통깨, 참기름 3T ■ 만드는 법 0. 양념장 만들기 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깐마늘 5알을 다져준다. ② 고추장 4T, 고춧가루 4T, 굴소스 2T, 참기름 2T, 다진 생강 0.5T, 맛술 1.5T, 올리고당 1T, 다진 마늘, 다진 청양고추, 다진 홍고추를 넣고 섞어준다. 1. 재..

넷플릭스 카터 결말 (등장인물, 액션 비하인드) 스포O

넷플릭스 카터 결말 (등장인물, 액션 비하인드) 스포O 주원 배우님의 놀라운 반전이 정말 놀라웠던~ 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카터'를 처음 보기 시작했을 땐, 눈을 어따둬야할지 몰라 방황하다가 중반부터는 눈을 감지 않고도 볼만했고, 또 아주 엄청난 몰입감에 결국 끝까지 다 보고야 말았다. 그런데 이 영화 상영 등급은 청불이기 때문에 꼭 시청 주의가 필요한 영화다. 암튼, 오늘은 넷플릭스 카터의 결말과 등장인물, 액션 비하인드 등등을 정리해보는 포스팅. 넷플릭스 카터 결말 (등장인물, 액션 비하인드) 스포O 카터는 이런 내용. 바이러스가 창궐한 한반도를 배경으로, 모든 기억을 잃고 잠에서 깨어난 후 이유도 모른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에이스 요원 '카터'가 주어진 시간 안에 자신을 되찾..

드라마 or 영화 2022.08.10

환혼 16회 줄거리뷰, 무덕이(낙수)가 술력을 쓰지 못한 이유 + 17화 예고

환혼 16회 줄거리뷰 무덕이(낙수)가 술력을 쓰지 못한 이유 + 17화 예고 환혼은 너무 뻔하지 않은 스토리가 재미있어서 열심히 시청하고 있는데, 지난 16회 역시 너무 재미있었고, 담회차가 너무도 궁금하게 만든 회차였다. 그런데 다음 주 환혼 결방이라고 한다. 어떡케 기다리라고... :) 암튼, 오늘은 환혼 16회 줄거리와 무덕이(낙수)가 술력을 못썼던 이유들을 정리해봤다. 고고~!! 환혼 16회 줄거리뷰, 무덕이(낙수)가 술력을 쓰지 못한 이유 + 17화 예고 환혼 시청률 14화 때 최고를 기록했고, 16화도 전국 7.453%, 수도권 7.544% 높은 기록이었다. 다음 주 환혼은 하이라이트 - 환혼 : 술사들의 이야기, 스페셜 - 환혼 : 술사일지를 방송할 예정. 그리고 한 가지 놀라운 건~ 이재욱..

드라마 or 영화 2022.08.09

전참시 이영자 레시피 (오이피클, 한치국수, 새우호박전)

전참시 이영자 레시피 (오이피클, 한치국수, 새우호박전) 오늘은 어제(6일) 방송한 전지적 참견 시점 211회에서 이영자 님이 만드신 오이피클, 한치국수, 새우호박전 레시피를 기록하는 포스팅. 고고~!!! 전참시 이영자 레시피 (오이피클, 한치국수, 새우호박전) 이영자 오이피클 레시피 재료 오이, 베트남고추, 간장, 물, 식초, 설탕 재료들의 링크 (※ 재료들의 이름을 클릭하면 이동.) ▶ 오이, 베트남고추, 간장, 식초, 설탕. 1. 이틀 말린 오이를 끝부분만 살짝 잘라 병에 넣어주기 (오이의 두꺼운 부분이 병 아래로 향하게~) 2. 감칠맛과 색감을 위해 베트남 고추를 투입. (자르지 않고 넣어야 많이 맵지 않다고 함.)​ 3. 간장, 물, 식초, 설탕을 1:1:1:1 비율로 만들어서 오이를 담은 통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뷰, 정명석 피 토한 이유? 장재진 사건 정리 (13회 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뷰 정명석 피 토한 이유? 장재진 사건 정리 (13회 예고) 오늘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마지막에서 정명석이 피 토한 이유와 장재진 사건을 정리해보는 포스팅이다. 고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뷰, 정명석 피 토한 이유? 장재진 사건 정리 (13회 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 미르생명 차장 김현정은 미르생명이 SB생명에 인수되는 상황에서 구조조정 대상이 된 사내부부 직원이다. 미르생명은 M&A진행(인수 합병) 중 사내부부를 희망퇴직 대상자로 선정하는데, 그 이유는 상대적 생활 안정자니까.. 외벌이 직원보다야 맞벌이 직원이 아무래도 생활면에서 더 안정적이라는 이유에서다. 사내부부 직원 중 한 명이 희망퇴직하지 않으면 우선순위 남편 직원이..

드라마 or 영화 202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