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9

지리산 드라마 3회 줄거리 (지리산 귀신 범인 정체)

지리산 드라마 3회 줄거리 지리산 귀신 범인 정체 드라마 지리산은 1회, 2회 방송에서 빠른 전개와 충격적인 반전 엔딩으로 김은숙 작가의 스토리텔링 시작을 알렸다. 누구보다 지리산을 잘 알고 있는 베테랑 레인저 이강(전지현), 그리고 비밀을 간직한 채 지리산 레인저 신입으로 들어온 현조(주지훈)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오늘은 지리산 드라마 3회 줄거리, 그리고 지리산 귀신과 범인의 정체에 대한 포스팅이다. 지리산 드라마 3회 줄거리 지리산 드라마 2회 마지막에서 순찰을 돌던 이다원(고민시) 앞에 낡은 판초의를 입은 의문의 인물이 나타났었다. 당연히 사람으로 생각했었는데, 사람이 아닌 귀신이었다. 이다원은 바로 앞에 있는 그 판초의를 보지 못한 채 돌아갔고, 특별한 일이 없었냐고 묻는 이강의 물음에 별..

드라마 or 영화 2021.10.31

[꼬꼬무 시즌3] 엄인숙 보험 살인사건 요약 (대한민국 악인열전 피도 눈물도 없이)

[꼬꼬무 시즌3] 엄인숙 보험 살인사건 대한민국 악인열전 피도 눈물도 없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회, '완벽한 그녀의 비밀, 대체 그녀는 누구인가' 편의 이야기 친구는 엄혜란, 표예진, 정성호. (10월 28일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엄인숙 보험 살인사건 요약 2005년 당시 만 29세였던 엄인숙이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남편과 가족들을 살해하거나 실명시키고 방화까지 저지른 사건이다. 밝혀진 것만으로는 사망자 3명과 부상자 4명이었는데, 동기는 보험금이었고 부상자 중 2명은 실명, 2명은 화상이었다. 워낙 충격적인 사건이었지만, 사실 이 사건이 처음 알려졌던 2005년 4월에는 그렇게까지 화제가 되지 않았고 언론사 대부분이 이 사건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다. 대부분 신문사들은 이 사건..

understand 2021.10.28

지리산 드라마 1회 2회 줄거리

지리산 드라마 1회 2회 줄거리 드라마 지리산이 첫 방송을 시작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전지현, 어떤 역할이든 잘 소화하는 주지훈, 개성 강한 연기력의 성동일, 오정세, 고민시, 그리고 이응복 감독과 김은희 작가까지 캐스팅만으로도 충분히 이슈가 되었던 드라마다. 지리산 첫 방송에 대해 좋지 않은 리뷰들도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나름 재미있게 시청했다. 오늘은 지리산 드라마 1회 2회 줄거리를 간단히 정리해 봤다. GOGO!! :) 지리산 드라마 1회 2회 줄거리 지리산은 총면적 1억 3천만 평으로 남원시, 하동군, 함양군, 산청군, 구례군에 걸쳐있다. 여의도 면적의 150배 정도 되는 아주 넓은 지역을 자랑한다. 산을 지키고 등산객을 보호하는 레인저, 현조(주지훈)는 지리산 해동분소 레인..

드라마 or 영화 2021.10.25

꼬꼬무 시즌3 형제복지원 사건 요약 (1987, 인간청소)

꼬꼬무 시즌3 형제복지원 사건 요약 (1987, 인간청소)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3가 정규 프로그램이 되면서 다시 돌아왔다. 기존 장트리오에서 장항준을 대신하여 이야기 친구로 자주 얼굴을 비추었던 장현성이 새롭게 합류했다. (시즌3 이야기꾼 - 장현성, 장도연, 장성규)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세 명의 '이야기꾼'이 스스로 공부하며 느낀 바를 각자의 이야기 친구(가장 가까운 지인)에게, 가장 일상적인 공간에서 1:1로 전달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던 역사 속 사건을 쉽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꼬꼬무는 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SBS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고, 매주 목요일 10시 반 방송한다. (첫 방송 이야기 친구는 장항..

understand 2021.10.22

지리산 드라마 작가 몇부작 인물관계도 관전포인트

지리산 드라마 작가 몇부작 인물관계도 관전포인트 2021년 하반기 방송되는 드라마 중에 가장 기대하고 기다렸던 드라마 지리산이 곧 첫 방송을 시작한다. 첫 방송이 하기 전에 미리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지리산 드라마 몇부작, 작가, 인물관계도, 관전포인트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지리산 10월 23일(토) 첫방송 매주 토, 일 오후 09:00 16부작 tvN 연출 이응복, 박소현 극본 김은희 출연 전지현, 주지훈, 오정세 성동일, 조한철, 고민시 드라마 지리산 기획의도 지리산은 우리나라 영산 중에 하나다. 조선 후기에는 동학교도들이, 일제 강점기에는 독립투사들이 몸을 숨기고 희망을 꿈꾸던 곳이다. 지금도 이 지리산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외롭고 쓸쓸한 회색빛의 도시를 벗어나 넓고 광활한 지리산을..

드라마 or 영화 2021.10.22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후기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 오징어게임 관련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우연히 먹게 된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GOGO!! 이사를 가려고 몇 달 전부터 휴일이면 이곳저곳을 다니고 있는데, 오늘은 인천 송도 쪽에 갔다가 우연히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갔었다. 깐부치킨에서 신제품 오징어 치킨을 출시한다는 포스터를 봤는데.. 여기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깐부치킨이 있었다. 그리고 또 오징어 치킨이라니.. 그러고 보니 오징어 게임에서 001번 일남 할아버지가 구슬치기 할 때 언급한 깐부라는 단어를 브랜드 명으로 쓰고 있는 깐부치킨이 발 빠르게 아이디어를 내고 이벤트도 시작한 것..

review 2021.10.11

뫼비우스 검은태양 서수연 오해와 진실

뫼비우스 검은태양 서수연 오해와 진실 드라마 검은태양은 메인 스토리 총 12부작과 스핀오프 뫼비우스 검은태양 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벌써 8회까지 방송이 되었기 때문에 남은 회차에서 부지런히 떡밥 회수를 할 것 같다. 오늘은 이미 사망한 것으로 나오는 검은태양 서수연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보자. 서수연 캐릭터 정리 서수연은 국정원 국내파트 4팀장을 맡고 있다. 주인공 한지혁과는 국정원 입사동기이자 한때 같은 팀이었던 동료 사이다. 대국일보 국제부 기자 출신으로, 한지혁처럼 현장 요원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현장 요원들은 업무 특성상 죽거나 다치는 일이 많았고, 또 외교문제 등으로 인해 조직으로부터 버려지는 일도 많았다. 서수연은 자신이 지원하는 팀의 요원들이 이런 사고를 당하는 모습들을 지켜보..

드라마 or 영화 2021.10.10

아이폰13 미니 스타라이트 개봉기 ⍣ (아이폰 XS 색감비교)

아이폰13 미니 스타라이트 개봉기 ⍣ 아이폰13 미니 vs 아이폰 XS 색감비교 10월 1일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한 아이폰13 미니가 드디어 오늘(8일) 도착했다. 13미니 색상은 베이비 핑크 색이 인기지만 난 내 맘에 드는 스타라이트 화이트로 구입했다.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XS와 기본 카메라 색감도 비교할 겸, 오늘은 아이폰13 미니 스타라이트 개봉기, 그리고 기본 카메라 색상 비교를 정리해봤다. 고고!! 실제로 받아보니 완전 넘나 귀엽고 이쁜 것~ 미드나이트 색상을 두고 조금 고민을 했었지만 스타라이트(화이트)로 선택하길 잘한 것 같은 느낌이다. 박스가 커 보이는데 실제는 작아서 귀엽다. ☺ᵎᵎᵎ 박스 앞면은 아이폰 뒷면 색상을 확인할 수 있고 실제처럼 양각으로 되어 있어서 카메라 부분까지 만져지는..

mobile (apple) 2021.10.09

검은태양 강필호 상무회일까?

검은태양 강필호 상무회일까? 검은태양 6회에서는 진실에 한발 더 다가선 한지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진실을 쫒는 한지혁에게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경계의 대상이자, 의심해야 할 인물들이다. 그중에서도 정체에 대해 많은 의심을 받고 있는 검은태양 강필호에 대해 알아보자. 강필호 역 - 배우 김종태 국정원 해외파트 국장 해외 공작에 관련해서 조직 내 독보적인 인물. 원래 불같은 성격이었으나 나이를 먹고 유연한 성격으로 바뀜. 실려과 인품 모두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 강력한 차기 차장 후보. 최근 이혼함. 강필호는 과거 해군 첩보부대 UDU의 위탁 교육을 할 당시 훈련 중이던 한지혁을 눈여겨보고, 직접 국정원으로 스카우트했다. 한지혁이 국정원 내 신뢰할 수 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검은태양 1회에서 기억을 잃..

드라마 or 영화 2021.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