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35

드라마 펜트하우스 민설아는 심수련(이지아) 친딸일까

드라마 펜트하우스 민설아는 심수련(이지아) 친딸일까 +뇌피셜 해석 270억 원의 제작비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펜트하우스가 방송되었다. 1회, 2회의 시청률 모두 10%를 넘었는데 공중파 드라마 시청률로는 꽤 높다. 막장드라마로 유명한 김순옥 작가의 작품답게 역시 첫 회부터 막장 요소들이 많이 등장한다. 출생의 비밀, 불륜, 폭력, 배신 등등. 1회 첫 장면에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는 심수련(이지아)이 건물에서 떨어지는 민설아(조수민)를 보고 놀라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그리고 이 사건 두 달전부터 스토리가 시작되는데 펜트하우스 초고위층 사람들의 삶, 그 사람들에게 붙어 기생하는 사람들의 삶, 그 속에서 누가 왜 민설아를 죽였는지가 이야기의 주축이 될 것 같다. 민설아는 이지아(심수련)의 친딸? 민설..

드라마 or 영화 2020.10.31

구미호뎐 녹즙아줌마 정체는 어둑시니 (두억시니 아님)

구미호뎐 녹즙아줌마 정체는 어둑시니 (두억시니 아님) 구미호뎐 8회에서는 이무기의 동업자라고 말하는 녹즙아줌마가 나오며 이랑과 남지아를 위기에 빠트린다. 잠깐 나오는 조연인데도 강렬한 연기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녹즙아줌마의 정체에 대해 두억시니로 추측하는 기사를 많이 봤는데 녹즙아줌마의 정체는 두억시니가 아니라 어둑시니다. 어둑시니 우리나라 민담에 등장하는 요괴 중 하나이다. 다른 말로 아독시니, 아둑시니 등으로 불린다. 원래는 어둠을 뜻하는 말이다. 날이 어둑어둑하다 라는 말처럼 어둑은 어둡다에서 파생되었고 시니는 귀신을 뜻하는 말이다. 옛 문학에서 어둑시니처럼 어둡다 라는 표현이 나오기도 했고 또 장님을 뜻하기도 한다. 원래 어둑시니는 어둠 속에 존재하는 요괴다. 사람이 어둑시니를 보고 있으면 ..

드라마 or 영화 2020.10.30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작가, 원작 실화, 실존인물)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작가 원작 실화) 실존인물 박준영 변호사 지연된 정의 줄거리 날아라 개천용 15세 이상 시청가 법정 코미디 SBS 2020년 10월 30일 ~ 2020년 12월 19일 매주 금, 토 밤 10:00 ~ 11:10 방송 횟수 16부작 추가 채널 SBS 플러스, SKY, 드라마큐브 기획 스튜디오 S 제작사 스튜디오 앤 뉴 제작자 김우택, 장경익 연출 곽정환 극본 박상규 권상우, 배성우, 김주현, 정웅인 외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 기획의도 살인누명을 쓰고도 죄인처럼 숨어 사는 이들이 있다. 이들은 모두 사회적 약자, 가해자는 대한민국 초 엘리트 집단. 인정하기 어렵지만,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자신의 삶을 걸고 사법피해자..

드라마 or 영화 2020.10.30

드라마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내용정리, 재방송 편성표, 시청률)

드라마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몇 부작 재방송 편성표 시청률 펜트하우스 뜻, 김순옥 작가 펜트하우스 SBS 2020년 10월 26일 ~ 2020년 12월 29일 매주 월, 화 밤 10:10 ~ 11:40 방송 분량 90분 (1, 2, 3부 분할 방송) 방송 시즌 1 방송 횟수 20부작 추가 채널 SBS 플러스, SKY, 드라마H, 드라마큐브 기획 스튜디오 S 제작사 스튜디오 S, 초록뱀미디어 연출 주동민 각본 김순옥 제작비 270억 원 이지아, 김소연, 유진 외 기획의도 “어떤 인간의 욕망도 절대 충족되지 않는다. 인간은 더 많은 것을 갖기 위해 끝없이 오르려 하기 때문이다!” 최고의 조망과 뛰어난 프라이버시 보호로 많은 자산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펜트하우스! 아파트 로열층의 판도를 뒤흔든 그곳엔 과연 ..

드라마 or 영화 2020.10.28

캡새버거 후기 (KFC 신메뉴 10월 이벤트)

KFC 캡새버거 후기 KFC 신메뉴 10월 이벤트 그 이름도 신기한 KFC 캡새버거가 오늘 출시됐다. 출시 기념으로 두툼한 치킨 통가슴살 필렛의 타워버거와 탱글탱글 식감의 새우필렛의 캡새버거, 두 가지 버거가 5,900원이라는데 우린 캡새버거박스를 주문했다. 암튼, KFC 신메뉴 10월 이벤트, 캡새버거 출시기념 이벤트 참고하시길... ↓ 캡새버거 출시기념 이벤트 두툼한 치킨 통가슴살 필렛의 타워버거 탱글탱글 식감의 새우필렛의 캡새버거 육지의 맛, 바다의 맛 모두 맛볼 수 있도록 타워버거 + 캡새버거가 5,900원 기간 10월 27일~11월 2일까지 일부 매장, 딜리버리 제외 프로모션 및 쿠폰 중복 사용 불가 프로모션 제품 구성 변경 불가 캡새버거 설명 새우살이 콕콕 박혀 탱글탱글한 식감에 케이퍼 마요 ..

review 2020.10.27

류준열 첫 사진전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류준열 첫 사진전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예약후기 배우 류준열 첫 사진전 출처 : 류준열 공식 SNS, 현대카드 공식 SNS 배우 류준열은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했다. 이후 응답하라 1998에서 정환이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고 더 킹, 택시운전사, 리틀 포레스트, 독전, 뺑반, 돈 등 배우로서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최동훈 감독의 영화 외계인을 촬영 중이다. 그런데 배우 류준열이 사진작가로 공식적인 첫 데뷔를 하게 됐다. 류준열이 미국에서 직접 찍은 사진으로 첫 개인전을 열게 된 것이다. 작년에 배우 이재훈과 함께 나왔던 여행 예능 트래블러에서도 개인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열심히 사진을 찍던 모습을 본 적 있다. 류준열은 평소 여행과 사진을 좋아했었는데, 어쩌..

review 2020.10.27

낮과밤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남궁민, 설현, 이청아)

낮과 밤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남궁민, 설현, 이청아) 출처 @min_namkoong 낮과 밤 tvN 2020년 11월 30일~2021년 1월 19일 월, 화 밤 9시 방송횟수 16부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스토리바인픽쳐스 연출 김정현 극본 신유담 남궁민, 이청아, 설현 외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드라마 낮과 밤 제작진 제작사 : 김종학프로덕션, 스토리바인픽쳐스 연출 : 김정현 KBS2 드라마스페셜《마지막 퍼즐》(연출), KBS2 드라마스페셜《알젠타를 찾아서》(연출), KBS2 월화드라마《저글러스》(연출), KBS2 추석특집드라마《옥란면옥》(연출), KBS2 월화드라마《국..

드라마 or 영화 2020.10.26

KBS 드라마스페셜 2020(10부작, 편성표, 총정리)

KBS 드라마스페셜 2020 (10부작, 편성표, 총정리) KBS 드라마스페셜 2020 2020 KBS 드라마스페셜이 총 10부작으로 방송 편성되었다. 11월 7일부터 12월 24일까지 총 열 편의 단막극이 방송될 예정이다. KBS 드라마스페셜은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 드라마다. 일반적인 드라마처럼 스토리가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편 한편 다른 소재와 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지는 독립적인 드라마다. 단막극이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미니시리즈나 주말드라마보다 더 많은 인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국내 방송사 중 유일하게 KBS에서만 명맥을 잇고 있다. 단막극이 매력적인 이유는 다양한 소재, 그리고 새로운 얼굴의 배우들을 볼 수 있어서가 아닐까. 사실 인지도가 높지 않은 배우들은 작품에 출연하기가 힘들다. 요즘처럼 1..

드라마 or 영화 2020.10.25

이태원 녹사평 카페, 발루토피비(Valuto Pibi) 후기

발루토피비(Valuto Pibi) 이태원 녹사평 카페 후기 이태원 파스타 맛집 Ssol (쏠)에 이어, 이곳도 강민경 가수님의 인스타그램 속 카페인데 겸사겸사 이태원 간 김에 같이 들려봤다. 강민경 가수님과 거의 같은 구도로 사진을 찍어봤다. 발루토피비(Valuto Pibi)는 "같이, 가치"를 추구하는 회사 '발루토'에서 오픈한 카페이고,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는 로스터리 카페이면서 베이커리로도 유명하다. 발루토의 뜻은 '같이의 가치' valuto = value together = 같이의 가치라는 뜻. 피비는 발루토에서 로스팅하는 원두 중 한 종류이다. 발루토피비(Valuto Pibi) 정보 02-3785-1245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32길 37 다양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직접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

review 2020.10.25

이태원 파스타 맛집 Ssol (쏠) 후기

Ssol (쏠) 이태원 파스타 맛집 후기 강민경 인스타 속 이태원 맛집 출처: @iammingki 평소 즐겨 입는 사복패션도 그렇지만, 자주 가는 맛집이나 카페 등등의 정보들도 자주 올려주시는 강민경 가수님의 인스타를 가끔 구경하는데, 어제는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겨서 다녀왔다. 얼마 전 '아비에무아'라는 쇼핑몰을 오픈하고 여러 논란에도 잘 견디고 계시는 강민경 가수님 잘 되시길 바래요오~ :) 암튼, 쇼핑몰 이름이 좀 어려운데 '아비에무아'의 아비에(Avie)는 평생토록, 무아(Muah)는 입을 맞출 때 나는 소리의 의성어 '쪽쪽'이란 뜻으로 '평생토록 쪽쪽~' 이런 뜻임. 의류와 주방용품 도자기(리빙 인테리어)등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무실 막냉이가 가성비 최고라며 거의 매일 점심을 즐기시며, 9,000..

review 2020.10.25

편스토랑 오윤아 낙지비빔라면 레시피

낙지비빔라면 편스토랑 오윤아 레시피 편스토랑 오윤아 낙지비빔라면 레시피 ■ 요리 재료(2인분 분량) 낙지 4마리, 라면사리 2개 [만능 비빔장]다진마늘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맛술 1T, 요리당 3T, 매실액 2T, 집간장 1.5T, 식초 4T, 깨 1T, 참기름 1T, 쪽파 7줄,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다진 마늘,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맛술 , 요리당, 매실액, 간장, 식초 편스토랑 오윤아 낙지비빔라면 레시피 ■만드는 법 1. 산낙지 4마리에 밀가루를 뿌린 후 낙지 머리를 잡고 다리를 아래로 쓸어내리며 낙지의 점액을 제거한다. 2. 산낙지에 묻은 밀가루를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3. 산낙지를 끓는 물에 넣고 분홍빛을 띨 때까지 데친 후 건져준다. 4. 낙지 다리 부분을 한..

편스토랑 이영자 간장닭갈비볶음면 레시피

간장닭갈비볶음면 편스토랑 이영자 레시피 편스토랑 이영자 간장닭갈비볶음면 레시피 ■ 요리 재료 [기본 재료] 순살 닭다리살 300g, 청주, 건고추 3개, 마늘 5알, 대파 1대, 라면 2개, 생강즙 0.5T, 식용유, 맛술 0.5T, 쪽파 2대, 후추, 통깨 [양념 재료] 간장 40ml, 올리고당 7T, 고춧가루 0.5T, 흑설탕 2T, 굴소스 0.5T, 참기름 0.5t 0. 재료 준비 ① 순살 닭다리살 300g은 청주, 후추 조금에 재워 잡내를 제거한다. ② 마늘 5알은 편으로 썰어준다. ③ 건고추 3개를 엄지손톱 크기로 송송 썰어준다. ④ 대파 1대를 송송 썰어준다. ⑤ 쪽파 2대를 송송 썰어준다. 편스토랑 이영자 간장닭갈비볶음면 레시피 만들기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뒤, 편마늘을 넣고 볶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