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1 4

유령을 잡아라 비하인드, 관전포인트 (문근영, 김선호)

유령을 잡아라 tvN 드라마/ 월, 화/ 오후 9:30 / 2019.10.21~ 기획의도 공간이 주는 공감! 사람들은 흔히 서울을 강남과 강북으로 나눈다. 그런데 엄밀히 따지면 서울은 지상과 지하로 나뉜다 총 9개 노선, 351개 역, 세계 3위 규모의 지하철! 서울시민 1000만 중 하루 평균 지하철 이용객 무려 800만! 이 엄청난 규모의 지하철은 서울 땅 아래 지상 못지않은 지하세계를 만들었다. 그리고 지하철 범죄도 만들었다. 내일 아침 출근길,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 생활밀착형 지하철 범죄는 다른 수사극에서 느끼지 못한 몰입감을 줄 것이다. 쩨쩨한 형사들의 짱짱한 수사극 그런데... 이런 지하 세계를 지키는 경찰 조직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서울지방경찰청 직속 부서, 지하철경찰대! ..

드라마 or 영화 2019.10.21

수원 대파 스콘, 곡물 캄파뉴 달인(생활의달인 대파 스콘, 곡물 캄파뉴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수원에서 스콘, 캄파뉴 등으로 유명한 빵집 수원의아침이 소개되었는데요. 강창미(52세, 경력 15년)달인의 특별한 비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수원의아침 강창미 달인은 원래 양식을 전문으로 했었지만 제빵의 매력에 빠져 프랑스 유학까지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빵의 나라에서 배운 기술과 달인의 노력이 더해져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빵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독특한 모양의 스콘이 대표메뉴 인데요. 기존의 둥근 스콘 모양과는 다르게 두툼하고 결이 있는 비주얼과 뛰어난 맛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스콘 메뉴 중 대파 스콘이 있는데요. 의외로 대파의 향이 은은하게 나서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수원의아침에는 스콘, 캄파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잉글리시 머핀과 샐러드, 라떼가 ..

청주 떡볶이 달인 공원아줌마떡볶이(생활의달인 떡볶이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 맛집은 40년 가까이 떡볶이로 오랫동안 인기 있는 청주 떡볶이 맛집 공원아줌마떡볶이가 소개되었는데요. 조석란(57세)달인의 특별한 비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청주에서 40년동안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공원아줌마떡볶이는 원래 청주공원에서 포장마차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워낙 맛이 좋아서 지금은 분식 전문점으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공원아줌마떡볶이의 비법은 바로 특제 양념으로 쓰이는 고추잼 이라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음식 장사를 하신 달인의 어머님께 비법을 배워서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접 만든 간장 등 다양한 재료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서 맛을 더한다고 하는데요. 단순한 분식이 아니라 하나의 요리를 만드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비법으로 사용하는 고춧가루는 그냥쓰지 않고, ..

잠실 찹쌀떡 달인 명가떡집(생활의달인 대왕찹쌀떡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 맛집은 대왕찹쌀떡으로 유명한 잠실 명가떡집입니다. 명가떡집의 김남수(54세, 경력 40년)달인의 비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새벽 2시에만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비법이라고 합니다. 대왕찹쌀떡으로 유명한 명가떡집은 새마을 전통시장 안에 있는 작은 떡집이지만 전국에서 택배로 주문을 할 정도로 이미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고 합니다. 한입 베어 물면 녹을 만큼 부드러운 반죽과 고소하고 달콤한 팥소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식감을 낸다고 하는데요. 달인만의 비법은 팥소를 섞어서 쓰는 것이라고 합니다. 명가떡집은 팥소부터 반죽까지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든다고 하는데요. 유화제, 착색료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떡을 만듭니다. 대왕찹쌀떡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로 그 크기에 있는데요. 일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