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3

진주 비빔밥의 달인 원깐돌이(생활의달인 진주 비빔밥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진주 비빔밥의 달인 원깐돌이가 소개되었습니다. 원깐돌이는 박찬숙(66세, 경력 30년) 달인이 운영하는 작은 노포인데요. 이곳의 비빔밥은 이미 전국구로 유명하다고 해요. 원깐돌이는 작은 골목에 있는 허름해 보이는 노포인데요. 가게도 작고 테이블 수도 몇 없지만 비빔밥과 국수, 가오리무침 등으로 이미 소문난 맛집입니다. 이번에 방송에 소개된 메뉴는 바로 육회가 들어간 비빔밥인데요. 보통은 육회가 들어가면 메뉴 이름을 육회비빔밥이라고 하지만 진주에서는 원래 비빔밥에 육회가 많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진주는 원래 냉면과 비빔밥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리고 전국적인 큰 소시장이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예전부터 진주의 냉면이나, 비빔밥에는 육회나 육전이 올려져 나왔다고 합니다. 달인의 비법은 ..

상왕십리 데니시 식빵의 달인 마블트리(생활의달인 데니시 식빵 맛집)

상왕십리 데니시 식빵의 달인 마블트리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상왕십리 데니시 식빵의 달인 마블트리가 소개되었는데요. 마블트리는 박관수(48세, 경력 5년) 달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빵지 순례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에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유명한 데니시 식빵은 페스트리식 식빵인데요. 식빵에 결이 나있기 때문에 손으로 뜯어먹는 식빵입니다. 마블트리 박관수 달인은 경력이 5년밖에 안되었는데요. 해외에서 온 데니시 식빵 기술자에게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운 뒤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지금의 맛을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블트리의 데시니 식빵의 비법은 바로 64겹이라고 하는데요. 8시간 동안 반죽부터 저온, 고온 숙성을 하고, 접고 굽는 과정을 반복해서 만들어집니다. 일반 식빵을 만들 때 보다 4배의 시간..

옥천 짬뽕의 달인 경진각(생활의달인 양배추 오징어짬뽕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 맛집은 옥천 짬뽕의 달인 경진각입니다. 옥천 경진각을 운영하는 천주희(50세, 경력 21년)달인의 비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그동안 수차례 비법 공개를 거절했다가 제작진의 끈질긴 부탁으로 공개했다고 합니다. 옥천 경진각은 3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옥천에서 장사를 한 노포라고 해요. 식용유와 돼지기름을 적절히 섞어서 쓰기 때문에 옛날식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 짬뽕 맛집으로 워낙에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누구는 짜장이, 누구는 짬뽕이, 또 누구는 볶음밥이 맛있다고 하는 등, 의견이 갈리는 맛집인데요. 전체적으로 평균 이상의 맛이라고 하네요. 경진각의 짬뽕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자극적이지 않은 시원한 짬뽕 국물에 있는데요. 채소를 베이스로 육수를 만들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