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8 3

수요미식회 만두편 김포 락원이북만두(만두전골, 군만두)

오늘 수요미식회 만두편에서는 평안도와 황해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북 만두 전문점 락원이북만두가 소개되었어요. 락원이북만두는 김포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매장은 좌식과 테이블식으로 나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앉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만두전골인데요. 각종 채소와, 양지, 지단, 떡 등을 넣고 시원한 사골 육수를 넣어 끓여서 나옵니다. 특히 만두가 따로 나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북 스타일이라고 하더라고요. 따로 나온 찐만두는 그냥 먹어도 되고, 전골에 넣어서 먹어도 되는데요. 이것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한 배려 같아요.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시원한 전골 국물에 찐만두를 넣고, 만두가 노곤노곤할 때 으깨서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이 정통 이북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담백하고..

수요미식회 만두편 방이동 먹자골목 서두산 딤섬 만두 2호점(수정 딤섬, 샤오룽바오, 날개군만두, 훈툰, 충칭라쯔지딩)

오늘 수요미식회 만두편에서는 중국 본토의 딤섬을 즐길 수 있는 서두산 딤섬 만두가 소개되었어요. 서두산 딤섬 만두는 원래 딤섬으로 유명한 맛집인데요. 송파나루역 근처에 위치한 곳은 1호점이고 방송에 소개된 곳은 방이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한 2호점입니다. 중국 산둥 출신의 사장님이 중국과 홍콩 현지 식당에서 배운 본토의 기술로 만드는데요. 만두소와 만두피까지 직접 만든다고 해요. 그리고 중국풍의 인테리어와 중국노래, 중국 산둥 요리사들과 중국 직원까지 중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서두산 딤섬 만두의 대표 메뉴로 수정 딤섬이 소개되었는데요. 투명한 만두피로 만들어서 만두소가 보이기 때문에 수정 딤섬이라고 부릅니다. 수정 딤섬은 옥수수가 들어간 루비 딤섬, 그리고 부추가 들어간 에메랄드 딤섬으로..

서지혜 인스타그램 맛집

서지혜 인스타그램 맛집 ▶ 르알래스카 가로수길점 유럽 스타일의 맛있는 빵이 있는 곳 02-546-5872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4길 15 지번 - 신사동 550-22 매일 08:00 - 22:30 오후10시20분마감 ▶ 쓰리오브어스 아보카도 튀김이 맛있는 퓨전요리집 DINING & BAR 02-461-1233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1-18 Lunch 11:30-15:00 Dinner 17:00-24:00 CLOSED MONDAYS 인스타그램 @3_of_us_ 일본에서 프랑스 요리를 공부한 세 명의 청년이 오픈한 아시안 스트리트 푸드 레스토랑이자 저녁에는 펍으로 변신하는 아시안 퓨전 바, 내추럴와인, 맥주,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를 이색적인 아시안 요리들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충정각 가족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