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7 4

익산 꼬마김밥 달인 처갓집김밥(생활의달인 꼬마김밥 달인)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다양한 메뉴의 꼬마김밥으로 인기 있는 전북 익산 처갓집김밥이 소개되었는데요. 익산 처갓집김밥은 나용주(54세, 경력 28년) 달인과 박정숙(54세, 경력 28년) 달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전국에서 최초로 꼬마김밥전문점을 시작하셨다고 해요. 1992년에 다른 지역에서 처음 김밥집을 시작했다가 1999년 익산으로 이사를 오면서 트럭 장사를 거쳐 지금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처갓집김밥의 대표 메뉴는 기본 꼬마김밥입니다. 당근, 시금치, 부추, 계란, 단무지만 넣어서 만드는 깔끔하고 담백한 꼬마김밥인데요.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는 웰빙김밥이라고 해요. 그리고 멸치고추김밥도 인기 메뉴인데요. 향긋한 깻잎, 남해안 멸치, 청양고추 등을 넣어서 만드는데요. 구수하다 못해 얼큰한 맛이 ..

옥천 꽈배기 달인 옥천찐빵(생활의달인 꽈배기, 찐빵 달인)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지난주에 소개되었던 옥천 꽈배기, 찐빵달인 옥천찐빵의 다음 이야기가 방송되었는데요. 지난주에는 찐빵이 소개되었는데, 오늘은 옥천찐빵의 또다른 대표메뉴 꽈배기가 소개되었습니다. 옥천찐빵은 최춘희(57세, 경력 14년)달인이 딸과 함께 운영하는 꽈배기 맛집인데요. 꽈배기 뿐만 아니라 찐빵, 빵도넛, 찹쌀도넛도 유명한 곳입니다. 지난주 방송되었던 생활의달인에서도 찐빵 하나를 만들기 위해 많은 정성을 들이던 달인의 모습이 소개되었는데요. 쫄깃한 식감의 꽈배기를 만들기 위해서도 많은 정성과 비법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옥천찐빵은 원래 손님이 많은 곳이라 잘 팔릴때는 오후 2시, 보통은 오후 5시면 모든 빵이 매진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를 모을것 같아요. 찐빵은 ..

서산 만두 달인 향원만두(생활의달인 만두 달인)

오늘 생활의달인 만두 달인의 맛집은 충남 서산에서 만두로 유명한 맛집 '향원만두'입니다. 서산 향원만두는 원래 서산 토박이 분들 사이에서 아주 유명한 만두 맛집이라고 해요. 잠시 개인적인 사정으로 문을 닫았다가 올해 6월에 다시 오픈 했다고 하는데요. 향원만두를 운영하는 유원동(55세, 경력 35년)달인의 찐만두와 군만두가 대표메뉴입니다. 군만두는 겉이 바삭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해서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특히 육즙이 엄청 많아서 단무지나 물 없이 만두 몇 개를 먹어도 목이 마르지 않을 정도라고 하네요. 달인의 만두에 육즙이 풍부한 이유는 바로 만두소를 만들때 쓰는 고기에 있는데요. 고기를 숙성시킬때 공기를 차단하는, 달인만의 특별한 비법을 사용한다고 해요. 찐만두는 쫄깃한 만두피..

(써브웨이)서브웨이 시그니처랩 쉬림프 에그마요랩_ 10월 행사 BLT(꿀 조합 추천)리뷰

서브웨이 시그니처랩 쉬림프 에그마요랩 BLT 리뷰 BLT 15cm 3,900원(10월 행사메뉴) 쉬림프 에그마요랩 5,000원 쿠키+음료 2 = 3,800원 (초코칩 쿠키, 라즈베리 치즈케익) 약간 뒷북 느낌이긴 하나, 9월 20일에 출시된 써브웨이 신메뉴 - 쉬림프 에그마요 랩이 궁금해서 지난주 다녀왔어요. 😍 신메뉴는 스테이크 & 치즈 아보카도 랩, 베이컨 웨지 미니 랩, 치킨 베이컨 미니 랩 이렇게 4종류가 있는데요. 신메뉴 중 쉬림프 에그마요 랩이 제일 맛있다는 후기를 보고 주문 샐러드도 샌드위치도 아닌 ‘시그니처 랩’은 재료를 미리 조합한 완제품인데요. 써브웨이의 상징인 ‘커스터마이징’을 배제한 제품으로 써브웨이의 특유의 제조 방식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의식한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review 2019.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