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73

생생정보 초저가 4,000원 닭곰탕 강동구 성내동(맛있는 닭 한 마리)

오늘 2TV 생생정보 929회에서 소개된 맛집은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보양식을 먹을 수 있는 강동구 성내동 맛있는 닭 한 마리입니다. 맛있는 닭 한 마리는 강동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데요. 테이블식과 좌식이 함께 있어서 취향에 따라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맛있는 닭 한 마리는 든든하고 몸에 좋은 황기가 들어간 닭곰탕이 4,000원, 얼큰한 닭개장을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초저가 맛집입니다. (닭곰탕은 특 사이즈가 7,000원이에요. 방송에서는 4천원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대표닭한마리, 대표해물닭볶음탕, 버섯닭매운탕, 안동찜닭 등 다양한 메뉴의 닭요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른 닭 전문점에 비해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건강하고 깊은 맛에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맛있..

생생정보 초저가 22,000원 국내산 소고기 무제한 잠실 신천 무한리필(무한소)

오늘 2TV 생생정보 929회에서 소개된 맛집은 22,000원에 소고기를 무제한으로 먹을수 있는 신천맛집 무한소 입니다. 신천 무한소는 소고기구이 전문점인데요. 좌식으로 되어 있어 편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차돌박이, 수육, 등심, 안심, 안창살, 육사시미 등 다양한 부위의 국내산 육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원래는 마장동에서 5년간 장사를 하다가 신천으로 옮기신거라고 하는데요. 마장동에서 제일 먼저 소고기 무한리필을 시작한 곳이라고 합니다. 보통 고기무한리필을 가면 생각보다 고기의 질이 좋지 않아서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한소는 마장동에서 공수한 좋은 소고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22,000원 국내산 소고기 무제한은 2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식사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제한이 있습니..

생생정보 버섯전골 의정부(밀천지)

오늘 2TV 생생정보 929회에서 소개된 두 번째 맛집은, 버섯전골과 샤브샤브로 유명한 의정부 직영점 '밀천지'입니다. 밀천지는 의정부 민락동 엘스퀘어 A존 205호에 위치해 있어요. 경기북부에 유일하게 있다는 대형 할인 쇼핑센터 코스트코가 바로 옆에 있데요. ▶ 더 자세한 메뉴는 밀천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버섯은 동충하초, 꽃송이 버섯, 노루궁뎅이 버섯, 새송이 버섯, 표고버섯, 백만송이 버섯, 만가닥 버섯, 팽이 버섯, 황금팽이버섯까지 총 10가지가 나와요. 항암, 면역증강, 신장 이식 후 면역반응 억제, 혈당 강하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는 동충하초가 나온다니 가보고 싶네요. ▼ 밀천지 031-852-8220 경기 의정부시 용민로 493 지번 민락동 905 매일 11:00 - 21:30

생생정보 철판 장어구이 동래사직동(원조 장어구이)

오늘 2TV 생생정보 929회에서 소개된 맛집은, 단체모임 하기 좋은 동래 사직동 장어 철판 장어구이 "원조 장어구이'입니다. 철판 장어구이 '원조 장어구이'는 2019년 4월18일부터 가오픈을 시작으로 4월 20일 확장 이전한 곳으로 남해와 서해 인근 바다에서 통발과 낚시로 잡은 100% 자연산 바다장어 전문점이에요. 다양하고 건강한 야채와 나물, 그리고 김치종류로 기본찬이 정갈하고 깨끗하게 잘 나온다고 해요. 홍합탕이 기본 찬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바다 장어구이 자연산 바다장어 숯불구이 또는 철판구이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후기를 보니 장어 철판구이는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는다고 해요. 취향대로 생강을 넣어 쌈을 싸 먹어도 정말 맛있다고 해요. 장어정식 자연산 바다장어 철판구이와 영양만점 장어탕을 함께..

오키나와 슈리성 화재, 꼭 알아야하는 숨겨진 이야기

일본 오키나와에 있는 슈리성은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이며, 역사적으로 중요한 건물입니다. 2차 대전 때 미국에 의해 손실되었던 슈리성을 최근까지 복원 중이었는데요. 오늘 새벽 2시 40분경 슈리성에 화재가 발생해서 주요 건물들이 모두 타버리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요즘처럼 한일갈등이 심하고 일본 불매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슈리성 화재 뉴스를 접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댓글 등으로 내비쳤어요. 사실 오키나와는 일본보다는 한국, 중국에 가까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슈리성 화재 사고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건데요. 오키나와는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에메랄드빛 푸른 바다와 해안이 있어 아시아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100만 년 전까지는 아시아 대륙과 ..

understand 2019.10.31

신의 한 수: 귀수편 만화, 원작, 줄거리, 관전포인트

2014년에 개봉했던 영화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 신의 한 수: 귀수편이 곧 개봉을 합니다. 정우성 주연의 신의 한 수는 바둑을 소재로 다양한 캐릭터들과, 화려한 액션으로 많은 팬들이 속편 제작을 바랐는데요.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전작의 15년 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신의 한 수: 귀수편 범죄, 액션 | 106분 2019. 11. 07 개봉 감독 리건 출연 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우도환, 원현준, 유선 등 줄거리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 운명의 선택은 신의 놀음판에 있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내기바둑판으로 뛰어든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귀신 같이 바둑을 두는 자들과 대결을 펼치는데....

드라마 or 영화 2019.10.30

생생정보 대나무 숙성 삼겹살 대학로 (대통령)

오늘 2TV 생생정보 928회에서 소개된 대나무 숙성 삼겹살 맛집은 대학로에 위치한 '대통령'입니다. 이름이 대통령이라고 하니 참 특이하다 생각했는데요. 대나무 통 + 삼겹살을 연상하게 하는 이름이더라고요. 대학로에 위치한 대통령은 대나무 숙성 삼겹살 구이로 유명하고 이미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더라고요. 대학로 대통령 삼겹살의 대표 메뉴는 구이 삼겹살과 숙성 삼겹살이 있는데요. 두 가지 메뉴의 가격은 동일해요. 대나무에 통삼겹을 넣고 저온으로 3일간 숙성하여 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대나무 통에서 대나무의 향을 먹은 생고기를 숙성시킨 후 굽는다고 해요. 칼집이 되어있어서 더 부드러운 삼겹살이 된 건 아닐까 싶어요. 대나무 숙성 삼겹살 서울 종로구 대학로14길 12-1 02-766-4405 매일 11:3..

생생정보 가을 보양식 어탕국수 (지리산어탕국수)

오늘 2TV 생생정보 928회에서 소개된 세 번째 맛집은 행주산성 원조어탕국수집, 가을 보양식 어탕국수 '지리산어탕국수'입니다. 지리산어탕국수는 덕양구 행주로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게 앞쪽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시간이 조금만 늦어도 만석이 되고 웨이팅이 생기는 곳이라고 해요. 어탕을 잘 하는 집을 찾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지리산어탕국수는 후기를 보면 다들 평이 좋더라고요. 보통 어탕은 밥을 넣은 어죽과 국수를 넣은 어탕국수가 있는데요. 칼국수 면이 아닌 소면을 넣은 어탕국수가 더 맛있어 보여요. 개인적으로 비린 음식을 참 안좋아하는데요. 민물고기를 푹 끓여서 만든 추어탕이나 어탕은 몸보신도 되는 것 같아서 먹고 나면 참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탕국수가 나오기 전에 은은한 양념의 두부조림이 나오는..

생생정보 40년 전통 미국식 닭 바비큐 (동두천 텍사스바베큐)

동두천 텍사스바베큐 오늘 2TV 생생정보 928회에서 소개된 맛집 두 번째 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치킨 바비큐 맛집 40년 전통 미국식 닭 바비큐 동두천 '텍사스바베큐' 입니다. 동두천 텍사스바베큐는 최근에 리모델링을 해서 내부가 깨끗하다고 해요. 건강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바베큐소스 재료를 보니 왠지 더 맛있어 보이는데요. 바비큐 반마리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동두천 텍사스바베큐는 참나무 훈연으로 한번, 숯불에 두 번 구워내 육즙을 꽉 잡은 미국식 정통 바베큐 맛집으로 다섯 가지 향신료로 맛을 내어 그 풍미가 더욱 좋으며, 참나무에 구워 닭고기 사이사이에 배어있는 훈연 향이 일품이라고 해요. 애피타이저로 콩 수프와 샌드위치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콩 수프가 살짝 달달해서 야채 샌드위치에 콕 ..

생생정보 60년 전통 21첩 산채 정식 (태화식당)

오늘 2TV 생생정보 928회에서 소개된 맛집은 60년 전통 21첩 산채 정식으로 유명한 마곡사 맛집 '태화식당'입니다. 마곡사로 올라가는 입구에 있는 곳으로, 착한 가격과 푸짐한 인심이 좋다고 해요. 충청남도 가업 승계기업이라고 하더라고요. 입구에서 아주머니가 계속 전을 부치고 계시는데 계속 리필을 해주신다고 하네요. 푸짐한 상차림에 비해 너무 착한 가격이라고 해요. 간을 최소화해서 고유의 맛이 제대로 느껴졌던 나물들과 아삭하고 맛있었던 김치와 채소들도 너무 맛있데요. 그리고 청국장 맛은 두고두고 생각이 나는 맛이라는데요.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리필이 가능한 모둠전도 너무 맛있는데 재료를 정말 아낌없이 쓰는 느낌이 들었데요. 국산 더덕을 쓰는 곳은 근처에서도 공주 맛집 태화식당뿐이라고 해요. 6..

이태원 매덕스피자 MADDUX PIZZA 후기

이태원 매덕스피자 MADDUX PIZZA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이태원 피자 이태원에 위치한 매덕스피자 MADDUX PIZZA는 뉴욕풍 피자로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이태원 피자집으로도 유명해요. 전에 방문했을 때 문을 닫아서 저번 주 다시 재방문을 했어요. 가게가 2층에 있어서 왼쪽에 작은 계단으로 올라가야 해요. 올라와서 웨이팅 대기 명단을 작성하고 기다리면 돼요. 매덕스피자의 내부 모습은 이러해요. 매장이 큰 편은 아닌 거 같은데, 웨이팅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아 보였어요. 왼쪽 모퉁이에 피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피자를 고른 뒤,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는 시스템. 피자는 한 조각으로도, 한 판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탄산..

review 2019.10.30

[유 퀴즈 온 더 블럭 2- 41회 맛집] 춘천 원조숯불닭불고기, 꼬삔이깜장식빵

어제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 41회는 춘천 편이에요. 가을 감성 적시기 좋은 10월의 어느 날! 트렌치코트 휘날리며 큰 자기 + 아기자기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은, 닭갈비 맛집 '원조숯불닭불고기'입니다. 춘천을 상징하는 명물, 58년 전통 원조숯불닭불고기는 춘천을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한다는 닭불고기집이라고 하는데요. 방송에도 이미 완전 많이 나와서 너무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원조숯불닭불고기 가격참고 뼈 없는 닭갈비(250g) 11,000원 뼈 있는 닭갈비(250g) 10,000원 간장닭갈비(250g)11,000원 닭내장+똥집(250g)10,000원 닭발11,000원 막국수 6,000원 상호 그대로 닭갈비의 초창기 방식 그대로 숯불에 구워 먹는 숯불 닭갈비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양념된 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