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수요미식회 국물 닭발 맛집 이태원 (숙이네닭발)

두영~it 2019. 7. 23. 23:38

수요미식회 국물 닭발 맛집 

이태원 (숙이네닭발)

수요미식회 닭발 특집에서는 이태원에 있는 45년 전통의 국물 닭발 맛집 숙이네닭발이 소개되었습니다. 이태원의 랜드마크 이슬람 사원 옆에 위치한 아담한 가게 숙이네닭발은 쫄깃한 식감의 국물 닭발과 사이드 분식 메뉴가 유명한 곳입니다.

 

 

수요미식회 국물 닭발 맛집 이태원 (숙이네닭발)

숙이네닭발
02-798-0838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47
매일 18:00 - 02:00

 

국물 닭발 맛집 이태원 숙이네닭발은 사실 이태원에서 정말 유명한 분식집이었다고 합니다. 1974년 분식집으로 시작해서 지금까지 쭉 장사를 하신 이태원의 터줏대감인데요. 전형적인 집단 주거 지구였던 1970년대, 이 동네에는 분식집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숙이네닭발이 제일 유명했다고 합니다. 이태원 주변 상권의 변화 때문에 닭발을 메인으로 전업을 하셨지만 아직도 분식 메뉴는 꾸준히 인기가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국물 닭발 맛집 숙이네닭발

걸쭉한 국물에 푹 끓여낸 통뼈 국물 닭발이 이태원 숙이네닭발의 메인 메뉴입니다. 취향에 따라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맵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처음 주문하면 나오는 비주얼에는 국물이 전혀 없지만, 끓이면 양념이 녹으면서 국물이 생긴다고 합니다. 텁텁하지 않고 딱 얼큰하면서도, 진한 감자탕 같은 걸쭉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대파, 생강, 감초, 사과 등을 넣고 푹 끓인 육수에 닭발을 삶아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해줍니다. 고추장을 쓰지 않고 두 가지 고춧가루로 양념을 하는데요.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서 먹어야 제대로 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익히기 때문에 부드럽고 연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뼈 국물 닭발뿐만 아니라 불맛을 입힌 무뼈 닭발 메뉴도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이태원 숙이네닭발

이태원 숙이네닭발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참치 김밥입니다.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손맛이라고 하는데요. 원래 분식집이었을 때부터 김밥 맛집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매콤한 닭발 국물에 참치 김밥을 찍어서 먹으면 그 맛이 더 좋습니다. 싱싱한 바지락이 들어간 바지락 칼국수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입니다. 칼국수 면을 국물 닭발에 비벼서 먹기도 하는데요. 시원한 칼국수 국물과 매콤한 비빔 칼국수,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국물 닭발 숙이네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