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뽀로야우가 맛있는 홍콩식 디저트카페 (오후홍콩)

두영~it 2019. 7. 17. 13:45

오늘은 뽀로야우가 맛있는 홍콩식 디저트카페 (오후홍콩)를 소개합니다. 저희는 작년 1월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참 많은 곳을 다녀왔었네요. 암튼, 이곳은 흑석동 평범한 주택가 한가운데 이런 곳이? 하며 찾아갔었던, 하얀 타일 벽과 네온사인 간판 그리고 낡아 보이는 철문과 조명이 예쁜 곳, 홍콩을 닮은 카페"오후홍콩"입니다.

 

 

오후홍콩

02-6398-6787
서울 동작구 흑석로 13가길 29
10:00 ~ 22:00 매일

insta @ohhu_hongkong

 

오후홍콩 흑석동

오후홍콩은 흑석동을 시작으로 성신여대점을 2018년 12월 25일 오픈했고, 6월 24일 대학로점도 오픈하셨습니다. 꾸미지 않은 듯.. 소박한 느낌이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파인애플 번

오후 12시가 되면 갓 구운 파인애플 번이 나오는 시간인데요. 바삭한 크러스트를 입힌 노릇하게 구워 낸 빵은 파인애플을 닮아 지어진 이름입니다. 홍콩에선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먹는다는 파인애플 번은 바삭하고 부드럽고 진한 버터 향이 매력입니다. 

 

뽀로빠오는 파인애플 번, 뽀로야우는 버터를 곁들인 파인애플 번입니다. 당일 제작한 번은 당일에만 판매하는데요. 중국어로 뽀로는 파인애플, 야우는 버터를 의미합니다. 반죽, 크리스피, 속재료 모두 다른 종류의 버터를 사용합니다.

 

 

밀크티가 유명

오후홍콩은 사장님이 홍콩에서 직접 배워 온 레시피로 완벽하게 재현한 파인애플 번과 밀크티가 유명한 곳인데요. 우유 향이 풍부한 현지식 밀크티는 아주 살짝 특유한 떫은맛이 느껴지는 달달함이 파인애플 번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아메

맛이 구수하고 순하게 느껴졌던 아메리카노와도 제법 잘 어울렸습니다.

 

 

한 여름에 눈 내린 사진이라니.. 그래도 보고 있으니 시~원 합니다. 작년 1월 사진인데.. 벌써 아주 오래전 사진을 꺼내보는 느낌입니다. 요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하루는 이렇게 긴데.. 1년은 어쩜 이리 야속하게도 빨리 가버리는지.. 하루하루 후회스럽지 않게 더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