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stand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이란? 최대 연 8.3% 어떻게?(+쉽게 설명해드림)

두영~it 2020. 7. 2. 22:15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

신한플러스멤버십적금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2022년까지 제로금리를 유지하겠다고 발표했고 한국은행도 기준금리를 0.5%까지 낮추면서 은행들의 예적음 수익률이 0%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나마 많이 준다는 저축은행들의 상품도 1%대로 낮아졌는데, 연 최대 8.3% 라는 말도 안 되는 고금리 상품이 지난 달 출시가 돼서 저도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이란? 최대 연 8.3% 어떻게? 지금부터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1, 신한플러스 멤버십이란?

신한금융그룹의 혜택을 하나로 더한 금융 통합 멤버십 제도로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님께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한 차별화 된 고객 우대제도입니다.



가입기간

2,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이란?

신한플러스 멤버십 이용약관동의와 이용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및 플러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적금(2020.12.31일까지 판매, 단 50만좌 한도 이내)

-가입기간 : 6개월 만기

-가입금액 : 1천원 부터 30만원 까지



기본금리

3, 최대 연 8.3% 어떻게?

- (기본금리) 1.2%+(적금 자동이체) 0.3%+(최근 3개월 간 적금 보유 없어야 함) 0.3% = 1.8%

- 리워드 조건 : 신한플러스 멤버십 가입+신한체크카드 신규 및 이용+신한금융투자 최초 신규 거래+신한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 연 최대 6.5%의 리워드(마이신한포인트 또는 캐시백 형태로 지급)



그래서 결론은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등 신한 계열사들을 앞으로 폭넓게 이용하시려는 목적이 있으신 분들에게만 유리하네요. 금리 자체는 1.8%, 그것도 0.6%는 조건이 있는거고요. 기본금리는 1.2%인 거니까요. 



적금계산

4, 세후이자는? (적금계산)

월납입액 30만원을 6개월 동안 (기본금리) 1.2%+(적금 자동이체) 0.3%+(최근 3개월 간 적금 보유 없어야 함) 0.3% = 1.8%으로만 계산해보면 세후이자는 9,474원입니다. 


월 최대 납입금액이 30만 원이고 만기 6개월짜리 상품이기 때문에, 카드를 개설하고 보험에 가입하고 주식거래까지 하며 우대금리를 모두 챙겨서 최고 금리를 적용받아도 만기 때 받을 수 있는 이자는 모두 4만 원 정도입니다. 이 모든 까다로운 조건을 감수하면서? 꼭 이 상품을 가입해야 하는지 그 만한 가치가 있는지 저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중도해지이자율


유의사항 

우대이자율과 플러스 리워드 혜택은 만기 해지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참고신한 쏠 (SOL)모바일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