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 달인 털실 무스 케이크 (이태원 르몽블랑)

두영~it 2019. 7. 15. 22:36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SNS에서 너무 유명한 털실 무스 케이크 맛집 이태원 르몽블랑이 방송되었습니다. 무스 케이크의 모양이 털실과 똑같이 생겼는데요. 이쁜 모양만이 아니라 맛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르몽블랑

르몽블랑
02-774-3793

서울 용산구 신흥로 99-4
12:00 - 20:00 월요일 휴무



이태원 르몽블랑은 신흥시장 근처 골목길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털실 무스 케이크 전선예 달인은 프랑스의 유명한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실력파 파티시에인데요. 방송출연을 거부하셔서 제작진이 4번이나 찾아가서 방송을 설득하기도 했습니다. 프랑스의 유명 셰프들의 여러 가지 시도를 보고 연구와 연습을 통해 메뉴를 개발하신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얼그레이 털실 무스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이 방송되었습니다.

 

 

얼그레이 케이크

얼그레이 털실 무스 케이크는 하나의 작은 무스 케이크 이지만 총 3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얼그레이 무스와 밤 페이스트, 블랙커런트 등이 들어가는데요. 우선 건조되어 나오는 얼그레이 잎 위로 면포를 씌우고 위에 레몬 제스트를 올린 다음 드립 커피를 만들듯이 물을 부어서 레몬의 향을 얼그레이 잎에 씌워줍니다. 

레몬향을 입은 얼그레이 잎을 이틀 이상 잘 말려준 다음 프랑스 밀가루를 넣고 얇게 반죽한 다음 오븐에서 구워줍니다. 그리고 바닐라 빈을 오렌지에 꽃은 다음 오븐에서 구워주는데요. 바닐라 빈의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열중인 우유에 레몬향을 입힌 얼그레이 잎 반죽과, 오렌지 향을 입힌 바닐라 빈을 넣어주고 휘핑크림을 잘 섞어주면 얼그레이 무스가 완성됩니다. 

이제 얼그레이 털실 무스 케이크의 가운데 부분을 만들어 줍니다. 찐 밤의 속을 잘 발라서 꿀을 넣고 볶아주는데요. 플람베라는 요리법을 사용합니다. 플람베는 소스나 요리를 만들 때 어느 정도 도수를 가진 알콜을 넣어서 불을 내 잡냄새를 잡는 조리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담백하게 단 맛을 내는 밤 페이스트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 털실 무스

다크 초콜릿 털실 무스 케이크는 씁쓸한 맛과 산미가 조화를 이루는데요. 사과나무 칩과 커피빈을 불에 태워 그 연기를 생크림에 입히는 훈연과정을 거칩니다. 그 생크림을 다크 초콜릿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더 유니크한 향을 가진 다크 초콜릿 털실 무스 케이크가 만들어집니다. 

 

 

이태원 르몽블랑

이태원 르몽블랑은 전부터 저도 가보려고 리스트에 넣어 두었던 곳인데 오늘 방송에 나와서 당분간은 또 못 가겠군요~:) 담에 기회가 되면 꼭 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