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참나물 무침, 참나물 비빔국수 레시피)

두영~it 2019. 7. 15. 14:40

해열, 해독제로 사용되어온 참나물은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참나물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비타민, 무기질 같은 영양분도 풍부하지만 참나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도 원활하게 해 주면서 몸을 좀 가볍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나물
참나물 무침

▶ 다이어트에 좋은 참나물무침 레시피 

1, 참나물을 끓는 물에 1분 정도 짧게 데친 뒤 찬물에 헹궈준다.
2, 두부는 끓는 물에 데친 뒤 물기를 짜준다.
   두부를 넣어주면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도 더해줄 수가 있다. 

3, 당근과 참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당근은 칼슘, 인과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고 비타민도 정말 풍부한 좋은 영양 보충 식품입니다. 그리고 참나물과 당근을 함께 섭취하면 당근 속의 철분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4, 소금 반 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버무려 준다.

 

 

참나물 비빔국수

▶ 박미경 한의사 추천! 다이어트식 참나물 비빔국수

1, 끓는 물에 3분간 메밀 면을 삶아 찬물에 헹궈준다.
   메밀 면은 밀가루 보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2, 무와 참나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참나물 비빔국수를 만들 때 양념에 같이 넣을 게 달걀도 좋지만 또 곁들여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무 입니다. 무는 그 자체로 열량은 아주 낮고 수분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에 전분을 분해할 때 도움이 되는 효소인 디아스타아제가 들어 있고요. 또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장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무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3,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청 1큰술로 양념장을 만든다. 
4, 메밀국수와 참나물, 양념장을 더해 비빈 후 채 썬 무와 달걀을 올려준다.

참나물 섭취 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 유발, 하루 600g 섭취가 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