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스위트홈 등장인물 원작 줄거리 넷플릭스 방영일은?

두영~it 2020. 5. 23. 00:09

스위트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 2020년 12월 18일

장르 - 서바이벌, 스릴러, 서스펜스, 호러

청소년 관람불가

방송횟수 10부작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스위트홈》

연출 이응복

극본 홍소리, 김형민 외

원작웹툰 김칸비의 웹툰

작화: 황영찬


기획 넷플릭스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N
제작자 최진희, 권미경

출연
송강, 박규영, 이진욱, 고윤정

이도현, 고민시 외

 

# 시놉시스

끔찍한 사고로 가족을 잃은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는 그린 홈이라는 낡은 아파트 단지로 이사한다. 절망에 빠진 그는 점차 그린 홈에 관한 비밀을 깨닫는다. 왜곡된 인간 욕망을 여러 가지 형태로 투영하면서 인류를 몰아내려는 괴물이 그린 홈을 둘러싸고 있으며, 자신을 포함해 그린 홈 주민들은 그 괴물들에 갇혀있다는 사실을.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웹툰 원작

# 스위트홈 연출 이응복

스위트홈 드라마 연출을 맡은 이응복 감독님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2002년 KBS 28기 TV PD로 입사했다.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연애의 발견, 학교2013, 드림하이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웹툰1

# 원작웹툰

김칸비의 웹툰, 《스위트홈》은 2020년 3월 기준 30화 분량까지 단행본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스토리는 김칸비, 작화는 황영찬이 담당했는데요. <후레자식>과 동일한 라인업으로, 후레자식에서 그랬듯 황영찬 특유의 그림체로 서스펜스적 요소를 극대화시켰으며, 그로 인해 한 화가 지날 때마다 베댓(베스트댓글)에 "이제 숨 쉬세요"라는 글이 있을 정도로 긴장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원작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김칸비 작가

# 작가 김칸비, 황영찬

웹툰 작가 김칸비의 본명은 김민태. 주 장르는 스릴러이며, 필명인 칸비는 호러 게임 시리즈인 어둠 속에 나 홀로의 주인공 에드워드 칸비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황영찬 작가님은 2014년에 김칸비 작가님과 손을 잡고 후레자식, 스위트홈을 발표했어요.

 

2017. 10. 12. ~ 매주 금요일 연재 중

네이버 웹툰 ▶ 원작 스위트홈

 

 

넷플릭스 스위트홈 원래 제목

# 스위트홈 원래 제목

스위트홈의 원래 제목은 ㅎㅗㅁ이었으나, 자음과 모음을 따로 분리하면 검색이 안된다고 하여 스위트홈으로 바꿨다고 하고요. 원작이 지금 연재 중으로 완결 난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넷플릭스에서 시즌1이 반응이 좋다면 시즌2, 시즌3 까지도 계속 이어질 가능이 높겠죠. 

 

한국은 정서상 안 맞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해외에서는 먹히는 장르이기 때문에 작품성이나 반응에 따라서, 이번에 킹덤에 이어서 스위트홈이 한번 더 기대할 만한 작품이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넷플릭스스위트홈1
넷플릭스스위트홈2
넷플릭스스위트홈3
넷플릭스스위트홈4

출처: 넷플릭스

# 웹툰 스위트홈 줄거리

학교 폭력의 상처로 방에 틀어박혀 생활하는 은둔형 외톨이인 주인공. 고등학생 현수는 가족을 모두 잃고 아파트에서 홀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괴물로 변해버렸고, 절망적인 세상 속에서 현수는 그의 아파트에서 사람들과 탈출해 나갑니다. 여러 멤버들이 죽어가고 희생하며 서로를 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자신만 살아남으려 하는 사람들이 나오며 괴물들도 점점 많아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괴물에 대해 조금씩 알아나가게 되는 이야기.

 

이 웹툰은 사람의 욕망이 커져 괴물이 된다는 것이 포인트예요. 은둔형 외톨이가 된 현수의 심리와 상황도 '사람'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웹툰이고요. 스위트홈에서는 괴물들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나름 괴물들 팬도 있다고 하네요ㅋㅋ 괴물에도 스토리가 담겨있다고 하고요. 기존에 인물 중심이었던 '타인은 지옥이다' 와는 조금 다르게 그래픽 중심으로 가는 드라마라고 하더군요. 아직 상상은 안되지만 캐스팅 라인업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님들 총 출동 하셨어요!! :)

 

 

스위트홈 등장인물

넷플릭스 스위트홈 주요 인물

송강 (차현수 역)

송강이 맡은 18살 주인공 차현수는 자해 이력이 있고, 집안에만 틀어박혀 게임에만 빠져 사는 은둔형 캐릭터입니다. 괴물의 습격으로 사람들과 의기투합해 위기를 헤쳐나가면서 큰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차현수

이도현 (이은혁 역)

호텔 델루나에서 고청명 역으로 인기를 모은 이도현은 이은혁 역으로, 극 중 차현수와 동갑으로 나옵니다. 비상한 머리로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어 보며 괴물 퇴치 작전을 지휘하는 역할입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박규영

박규영 (윤지수 역)

박규영은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출연했었던 배우님이신데요. '사이코지만 괜찮아'에도 출연하시고 '스위트홈'에도 출연하시네요. 박규영이 맡은 윤지수 역은 강인한 성격으로 겁에 질려있던 차현수를 위기 때마다 잘 이끌어주는 역할입니다. 차현수의 윗집에 살고 있으며 그가 좋아하는 여성 캐릭터를 닮은 외모로, 차현수의 마음을 훔치게 돼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이진욱

이진욱 (편상욱 역)

이진욱은 전직 형사인 행동대장 편상욱 역을 맡았는데요. 그는 펀치 한 방으로 철문을 부수는 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고민시

고민시 (이은유 역)

3화에서 옥상 문 앞에서 편상욱과 마추쳤던 소녀이며 이은혁의 동생.

 

# 이밖에 등장 인물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고윤정

고윤정 (박유리 역)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 출연했었던 고윤정은 박유리 역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그외 인물

 

스위트홈 등장인물 (+등장괴물 정리)

2020/12/24 - 스위트홈 등장인물 (+등장괴물 정리)

 

스위트홈 등장인물 (+등장괴물 정리)

스위트홈 등장인물 (+등장괴물 정리)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은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인물들과 괴물들이 등장한다. 웹툰에서는 등장인물들과 등장괴물들에 대한 스토리가

zeee9.tistory.com

스위트홈 메인 예고편

관련 글

스위트홈 OST 비와이 나란히, Imagine Dragons(이매진드래곤스) - Warriors 가사 해석 + 배경음악 논란 이유

 

스위트홈 OST 비와이 나란히, Imagine Dragons(이매진드래곤스) - Warriors 가사 해석 + 배경음악 논란 이

스위트홈 OST ◎ BewhY (비와이) - 나란히 (Side By Side) ◎ Imagine Dragons(이매진 드래곤스) - Warriors 가사 해석 + 배경음악 논란 이유 지난 18일 넷플릭스에서 '스위트홈'이 공개된 후, 생각도 못한 배경..

zeee9.tistory.com

2019/11/06 - 고민시 프로필/일상사진

 

고민시 프로필/일상사진

가장 최근 SBS 수목드라마 '시크릿 부티크'에서 아마추어 바둑기사 이현지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고민시의 본명은 고민시예요. 한자로는 높은 고(高) 하늘 민(旻) 볼 시(視)를 써서 '높은 곳

zeee9.tistory.com

2019/08/07 - 배우 고윤정 프로필

 

배우 고윤정 프로필

고윤정 출생 1996년(24세)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과 키 167cm, 체중 51kg 데뷔- 대학내일 771호 표지모델 드라마- 2019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insta @goyounjung 고윤정은 2019년 3월, 10대들..

zeee9.tistory.com

2020/12/23 - 스위트홈 결말 해석 시즌2 예상 스토리

 

스위트홈 결말 해석 시즌2 예상 스토리

스위트홈 결말 해석 시즌2 예상 스토리 드라마 스위트홈은 지난 12월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가 됐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스위트홈은 공개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