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연희동 카페 매뉴팩트커피(manufact coffee roaster)

두영~it 2019. 7. 9. 17:32

오늘은 연희동에서 거의 트렌디한~ 힙한 카페의 시초가 되었다는 연희동 매뉴팩트커피를 소개합니다.

매뉴팩트커피는 커피맛을 좀 안다 하시는 커피 마니아님들께는 그 명성이 익히 유명한데요. 굳이 찾아갈 이유가 충분했던 연희동 매뉴팩트커피(manufact coffee roaster)는 올해 3월 6주년이 되었고, 연희본점, 도산공원점, 방배점 이렇게 세 곳으로 운영이 됩니다. 저희는 작년 8월에 연희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연희동카페
연희동 매뉴팩트커피

그냥 지나치기 쉬운곳에 이렇게 낡고 느낌 있는 입간판이 전부인 연희동 매뉴팩트커피는 작고 협소한 계단을 올라가 2층에 위치해 있지만, 저희는 이 매뉴팩트커피 연희본점 만의 특유한 감성이 좋습니다.

 

 

매뉴팩트커피

연희동 매뉴팩트커피(manufact coffee roaster)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02-6406-8777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8:00
일요일 휴무

매뉴팩트커피 @manufactcoffee
 

 

원테이블

원테이블 2인 테이블 그리고 벽 쪽으로 작은 테이블이 전부 인~ 아담하지만, 빈티지함과 힙한 느낌이 묻어나는 공간이 매력 있습니다.

 

 

커피맛으로승부

커피 맛으로 만 승부하겠다는 느낌이 가득, 

 

 

콜드브루잉
커피제조실

매뉴팩트커피 하면 '콜드 브루잉 시스템'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커피 제조실 같은 이 공간이 너무 신기해서 한참이나 쳐다보았던 기억입니다.

 

 

플랫화이트

연희동 매뉴팩트커피는 은은한 산미가 느껴지는 콜드브루가 유명한데요. 플랫화이트 또한 고소하고, 적당한 산미와 씁쓸함이 느껴지는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크게 핸드드립, 에스프레소 베리에리션, 콜드브루 싱글 오리진, 콜드브루 블렌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커피 메뉴는 에스프레소 자체인 카페 에스프레소류와, 우유나 그 외의 여러 첨가물을 넣은 베리에이션 커피 메뉴로 나뉘는데요.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지만, 무엇이든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밤이나 고구마를 넣기도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대로 추출된 에스프레소 커피가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 하지만 슬프게도 몇몇 가게에서는 대강 추출해서 대충 시럽 넣고 크림 올려서 내놓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어차피 양이 많은 첨가물들의 맛과 향에 묻혀서 커피 차이는 느껴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에스프레소블렌딩

매뉴팩트커피는 그 외에도 원두를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에스프레소 블렌딩(Espresso Blend)으로는 폴 고갱, 샌 프란시스코, 카멜리아, 디카페인 싱글 커피 등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서 폴고갱은 (Paul Gauguin, 1848년 6월 7일 ~ 1903년 5월 8일) 프랑스의 후기 인상주의 화가입니다.

 

생전에는 그리 평가받지 못하였으나 오늘날에는 인상주의를 벗어나 종합주의 색체론에 입각한 작품을 남긴 화가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데요. 매뉴팩트커피가 표현하고자 했던 에스프레소의 향이 폴 고갱이 타히티 섬에서 그리기 시작했던 원초적이고 원색적인 그림의 색감과 닮아 있다고 하여 지은 이름 같습니다. 

Espresso Blend
폴고갱, 샌 프란시스코, 카멜리아, 디카페인 싱글 커피

폴고갱
Origin : Colombia, Guatemala, 
Costa Rica, Indonesia, Ethiopia
Cup note : Dark chocolate, Hazelnut,
Milk powder, Brown sugar,
Toffee, Rich body
Information : Agtron - 45 / Arabica / Multi-Variety


원산지 :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컵 참고 사항 :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
분유, 갈색 설탕,
토피, 풍부한 몸
정보 : Agtron - 45 / Arabica / Multi-Var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