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 공개일 (더 글로리2, 너의 시간 속으로, D.P.2, 경성크리처, 스위트홈2, 이두나!, 독전2.. 등등)

두영~it 2023. 1. 17. 16:07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 공개일
(더글로리 2, 너의 시간 속으로, D.P.2, 경성크리처, 스위트홈 2, 이두나!, 독전 2.. 등등)

2023년에도 넷플릭스 드라마들이 미쳤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는 물론이고, 대만 드라마 상견니가 원작인 너의 시간 속으로, D.P. 시즌2, 경성크리처, 스위트홈 시즌2, 이두나!, 독전 2.. 등등~~ 그래서 오늘은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드라마들을 분기별로 정리하고 또, 어떤 드라마들인지 포인트만 정리해 보겠어요. 고고~!!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

 

 

2023년 넷플릭스 라인업 공개 | 넷플릭스

 


 

《1분기》
연애대전 / 더 글로리 파트2/ 정이 /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뿐인데 / 길복순 (공개일 순서는 뒤죽박죽..)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3

연애대전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공개일 - 2023년 2월 10일
10부작

 

연출 - 김정권, 극본 - 최수영
출연 -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外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면서 서로에게 치유받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4

더 글로리 파트2
공개일 - 2023년 3월 10일 (예정)
총 16부작 (8부작씩 파트 1과 파트 2로 나뉘어 공개)

연출 - 안길호, 극본 - 김은숙

출연 -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外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5

정이
장르 - SF, 액션
공개일 - 2023년 1월 20일
출연 -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外


연상호 감독의 네 번째 장편 실사영화이며, 2023년 1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인 SF 한국 영화입니다.


종말이 닥친 22세기 지구. AI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이 내전을 끝내기 위한 프로젝트를 이끈다. 자신의 어머니이자 영웅으로 추앙받던 군인의 뇌를 복제하는 프로젝트인데...

 

등장인물
윤서현 (강수연) - 뇌복제 및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정이의 뇌복제와 전투력 테스트를 책임지고 있다.


윤정이 (김현주) -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 출신이자,'전설의 용병'이라 불리는 전투로봇. 뇌복제 실험의 대상이 된다.


김상훈 (류경수) - 연구소장. 연합군 승리의 열쇠가 될 정이의 뇌복제 실험을 꼭 성공시켜야 하는 인물이다.

 

/

배우 강수연의 약 11년 만의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지만, 그녀가 2022년 5월 7일 뇌출혈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결국 복귀작이 유작이 되었습니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6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뿐인데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공개일 - 2023년 2월 17일
감독 각본 - 김태준 (이 영화가 장편 상업영화 데뷔작)
원작 - 시가 아키라의 소설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뿐인데》

출연 -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외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누군가 당신인 척하고 있다.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적하는 현실 밀착 스릴러.

 

스마트폰을 분실한 여자와 그것을 주운 위험한 남자. 남자는 여자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며 그녀의 삶을 흔들어 놓는다.

 

 

일본 추리소설 랭킹 「제15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인 시가 아키라 작가의 베스트셀러 동명 소설이 원작입니다.

 

등장인물
나미 (천우희) - 원작의 이나바 아사미의 포지션.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후 일상이 송두리째 위협받는 평범한 직장인.


준영 (임시완) - 원작의 카가야 마나부의 포지션. 휴대폰을 분실한 나미와 얽히게 되는 휴대폰 수리기사.


지만 (김희원)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7

길복순

공개일 - 미정
장르 - 액션, 스릴러, 드라마, 서스펜스
감독 - 변성현, 각본 - 변성현
출연 -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外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문에 초청.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등장인물
길복순 (전도연) - 초 A급 킬러와 싱글맘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여자. 절정의 고수, 명확한 상황 판단, 손에 잡는 건 다 무기가 되고 회사가 명한 '작품'은 성공 확률 100%로 완성시키는 킬러지만, 15살 딸의 교육은 어렵기만 하다.


차민규 (설경구) -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 ent의 대표. 길복순의 재능을 알아보고 대적할 자 없는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이다. 길복순은 누구보다 그를 신뢰하고 존경하지만, 그가 자신의 모든 것을 뺏아갈 수도 있는 위험하기도 한 존재임을 알고 있다.


차민희 (이솜) - 차민규의 여동생. M.K ent의 이사로 일하고 있다. 유능하지만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인물. 회사 소속 킬러들 중 유독 길복순에게 관대한 차민규가 불만이다.


한희성 (구교환) - 길복순과 같은 M.K ent 소속의 킬러. 능력은 A급이지만 차민규에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인물이다.

 


 

 

《2분기》

사냥개들 / 셀러브리티 / 퀸메이커 / 택배기사 / 승부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8

사냥개들
장르 - 범죄, 액션
공개일 - 방송 예정 2023년 2분기 (예정)
8부작
연출 극본 - 김주환
출연 - 우도환, 이상이, 정다은,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外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돈을 쫓아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등장인물
김건우 (우도환) -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남자.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전설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되는 인물이다.


홍우진 (이상이) - 건우와 경쟁 복싱선수로 인연을 맺었지만 결국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남자. 과거 일수를 뛴 경험을 바탕으로, 사채업에 무지한 건우를 도와주게 되는 인물이다.


??? (정다은)


차현주 (김새론) - 최 사장에게 가족 같은 존재이자 그의 뒤를 이을 인물이다.
김명길 (박성웅) - 오로지 돈을 위해 움직이며, 크고 검은 야망을 향해 달려가는 악랄한 사채업자. 최 사장과 대립하게 된다.
최 사장 (허준호) - 한때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지만 지금은 아픈 사람들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인물이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9

촬영 후반부 기간인 2022년 5월 18일에 주연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사고를 저지르며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되었었죠. 현실적으로 제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이제 와서 김새론을 대신할 배우를 새로 섭외하고 그 많은 분량을 재촬영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해 최대한 불필요한 분량을 편집을 거쳐 출연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다만 예정 되었던 막바지 촬영 및, 후시 녹음·재촬영 등 추가 촬영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더 이상 참여하지 않으며 기존 김새론 역을 대체할 캐릭터를 급하게 추가했으며 해당 배역이 김새론의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배역으로는 정다은이 캐스팅되었어요.

 

정다은은 아역출신 배우로, 넷플릭스 드라마 D.P. 에서 석봉의 제자인 선아 역으로 출연했어요.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0

셀러브리티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공개일 - 2023년 (예정)
12부작
연출 - 김철규, 극본 - 김이영
출연 - 박규영, 강민혁, 이청아, 이동건, 전효성 外


유명해지기만 하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아리'가 마주한 셀럽들의 화려하고도 치열한 민낯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1

퀸메이커
장르 - 드라마, 워맨스
공개일 - 2023년 (예정)
12부작
연출 - 오진석, 극본 - 문지영
출연 - 김희애, 문소리 外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2

택배기사
장르 - SF, 액션, 디스토피아,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개일 - 2023년 (예정)
6부작
연출 극본 - 조의석
출연 - 김우빈, 송승헌, 이솜, 강유석 外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3

승부
감독 - 김형주, 각본 - 김형주, 윤종빈
출연 - 이병헌, 유아인 외

 

실존 인물인 조훈현과 이창호의 승부를 배경으로 한 바둑 영화


 

《3분기》

너의 시간 속으로 / 도적: 칼의 소리 / D.P. 시즌2 / 마스크걸 / 19/20 / 좀비버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4

너의 시간 속으로
장르 - 판타지, 로맨스, 타임루프
공개일 - 2023년 3분기 (예정)
12부작
연출 - 김진원, 극본 - 최효비

원작 - 대만 CTV- 드라마 《상견니》
출연 - 안효섭, 전여빈, 강훈 外


2023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대만의 히트작 드라마 《상견니》를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한 작품.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돌아가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타임슬립 로맨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5

도적: 칼의 소리
장르 - 시대극, 액션
공개일 - 2023년 3분기 (예정)
연출 - 황준혁, 한진선
극본 - 한정훈
출연 - 김남길, 서현, 유재명, 이현욱, 이호정 외


격동의 일제강점기, 각기 다른 사연으로 무법천지의 땅 간도로 향한 이들이 조선인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나가 돼 벌이는 액션 활극


1920년대 무법천지의 땅 간도를 배경으로 일본군, 독립군, 청부업자, 마적 그리고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이주한 조선인들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누며 펼쳐지는 뜨거운 드라마

 

 

주요 인물
이윤 (김남길) - 배운 것도 없고 배울 수도 없는, 노비 천출의 신분을 가진 남자. 신분제가 폐지되고 면천이 됐지만, 몸만 자유로울 뿐 마음은 여전히 종인 인물. 조선인 도련님이 군인이 되면 좋을 거라고 해 일본군이 되어 전쟁까지 참여했다. 그러나 모든 걸 버린 채 간도로 떠나며 그 땅과 사람들을 지키는 도적이 된다.


남희신 (서현) - 진짜 정체를 감춘 조선 총독부 철도국 과장. 사실은 친일파로 위장한 독립운동가이며, 일제의 만행을 본 이후 독립운동에 힘쓰기 시작한다.


최충수(유재명) - 간도에 자리잡은 조선인 마을의 지주. 과거 호남의 의병장 출신으로, 을사의병을 일으키며 여러 지역에서 맹활약했다. 하지만 일제가 벌인 남한 대토벌 작전으로 인해 일가족과 의병 동지들이 학살당하는 비극을 겪었던 인물이다.


이광일 (이현욱) - 기회주의적인 일본군 간부. '이윤'과는 지독한 악연으로 얽히게 된다.
언년이 (이호정) - '이윤'을 죽이라는 의뢰를 받고 간도로 향하는 총잡이. 소작농의 딸로 태어났으며, 부모를 살해한 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명사수로 성장했다. 복수를 위해 총을 들었지만, 이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총을 드는 인물이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6

D.P. 시즌2
장르 - 드라마, 밀리터리
공개일 - 2023년 3분기 (예정)
6부작
연출 - 한준희, 극본 - 김보통, 한준희
원작 - 김보통 《D.P 개의 날》
출연 -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外


2023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2021년에 공개되었던 《D.P.》의 후속작이다. 전편에 이어 배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가 그대로 출연하고, 이외에 김지현이 합류했으며 지진희는 특별출연으로 함께한다.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7

마스크걸
장르 - 스릴러, 블랙 코미디
공개일 - 방송 예정 2023년 3분기
7부작
감독 각본 - 김용훈
출연 - 고현정, 나나, 안재홍, 염혜란 外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023년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파격적인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던 웹툰 《마스크걸》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제작 단계부터 관심을 끌었다.

 

/
여주인공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선보이는 작품 특성상 세 명의 여배우가 한 명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 큰 화제가 되고 있어요.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여자.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밤이면 마스크를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변신합니다. 그러던 중, 예기치 않은 불운한 사건이 연거푸 그녀의 삶을 엄습하는데....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8

19/20
공개일 - 미정
제작사 - 시작컴퍼니
연출 - 김재원, 김정현, 박수지
MC - 규현, 김지은, 수현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19

드라마는 아니지만, 관심가는 리얼리티 예능이라 기록해 보아요~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백마리 역을 맡았던 배우 김지은이 첫 예능 MC를 맡았어요. 이번 작품이 첫 넷플릭스 작품이라고 해요.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0

좀비버스

 

좀비버스 (Zombieverse)는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으로,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박진경 CP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가 연출하며, '지금 우리 학교는'의 미술팀과 '킹덤'의 좀비 액션 안무가가 참여해 역대급 스케일과 놀라운 좀비 비주얼로 좀비 세계관을 완성, 보는 이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에요.

 

 

츠키는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유희관, 조나단X파트리샤 남매, 꽈추형 (홍성우)과 함께 매회 다른 퀘스트를 수행하며 만능 예능 케미는 물론 특유의 재치 있는 예능감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방심하는 순간 좀비가 될 수 있는 위기 상황 속 츠키의 과감한 액션과 순발력, 퀘스트 수행을 위한 열정 넘치는 추리력 또한 '좀비버스'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1

경성크리처
장르 - 공포, 스릴러, 드라마, 크리처, 괴수, 시대극
공개일 - 방송 예정 2023년 4분기 (예정)
10부작
연출 - 정동윤, 극본 - 강은경
출연 -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外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의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2

스위트홈 시즌2
장르 - 공포, 크리쳐, 생존, 다크 판타지, 스릴러, 코즈믹 호러, 드라마
공개일 - 방송 예정 2023년 4분기 (예정)
감독 - 이응복, 박소현
출연 -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외
원작 - 네이버 웹툰 로고 김칸비 《스위트홈》

 

/

2022년 6월 15일 스위트홈 시즌2, 시즌3 제작이 확정되었고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진영의 출연이 확정되었어요.


드라마 《내일》에 출연했던 연기견 '달이'가 캐스팅되어 촬영 중이라고 합니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3

이두나!
장르 - 로맨스
공개일 - 2023년 4분기 (예정)
8부작
연출 - 이정효, 극본 - 장유하
원작 - 네이버 웹툰 로고 민송아 《이두나!》
출연 - 수지, 양세종 外


민송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이두나!》를 원작으로 하는 한국 드라마.

돌연 은퇴를 선택한 아이돌 이두나와 대학교 1학년 학생 이원준이 같은 셰어하우스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등장인물
이두나 (수지) - 걸그룹 '드림스윗'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던 중 돌연 은퇴를 결정하고, 현재는 '민송대학교' 연극영화과에 복학하고 있다. 대학가의 셰어하우스에 이원준과 함께 살게 된다.


이원준 (양세종) - 지극히 평범하고 가진 것 하나 없는 대학생이지만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씨로 두나에게 쉴 곳이 되어준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4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일 - 2023년 4분기 (예정)
12부작
연출 - 이재규, 김남수
극본 - 이남규, 오보현, 김다희
원작 - 네이버 시리즈 아이콘 이라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출연 -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外


정신건강의학과로 처음 오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

 

/

등장인물
정다은 (박보영) - 내과에서 정신건강의학과로 옮기게 된 간호사. 모든 게 어렵고 서툴지만 진심으로 환자들을 대하며 씩씩하게 성장해 나간다.


동고윤 (연우진) - 엉뚱한 성격의 항문외과 의사. 그는 순수한 다은의 모습에 힐링을 받고 어느새 미소 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송유찬 (장동윤) - 다은과 늘 티격태격하는 단짝 친구. 밝은 모습 뒤 아무도 모르는 아픔을 가지고 있다.
송효신 (이정은) - 수간호사. 베테랑다운 모습으로 정신병동의 간호사들을 언제나 든든하게 지켜준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5

종말의 바보
장르 - 디스토피아,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개일 - 2023년 4분기 (예정)
12부작
연출 - 김진민, 극본 - 정성주
원작 - 일본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
출연 - 안은진, 유아인, 전성우, 김윤혜 外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200일, 눈앞에 예고된 종말을 앞두고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6

독전 2
장르 -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피카레스크
감독 - 백종열, 각본 - 김희진, 각색 - 백종열, 김준현
원안 - 전철홍
제작 - 임승용
프로듀서 - 정희순, 송영헌
출연 -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外

 

독전의 속편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 조직을 쫓는 원호와 사라진 락, 그리고 그들 앞에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과 새로운 인물 큰 칼의 숨 막히는 전쟁을 그린 영화

 

브라이언 체포 이후 사라진 락의 행방과, 아직 밝혀지지 않은 마약 조직의 실체를 쫓는 원호의 수사를 그려나가는 작품

 

 

등장인물
조원호 (조진웅) - 오랫동안 마약 조직의 실체를 추적해온 집념의 형사.
브라이언 (차승원) - 조직의 숨겨진 인물. 전편에서 '이선생'을 자처했던 사람이다.
큰 칼 (한효주) - 조직의 보스 '이선생'의 실체를 알고 있는 인물. 등장만으로 예상치 못한 위기를 가져온다.
락 (오승훈) - 조직에서 버림받았던 조직원(이자 동시에 '이선생'인 인물). 전편에서 원호의 수사를 도왔으나 자취를 감춘다.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7

발레리나
장르 -액션, 스릴러, 복수
감독 각본 - 이충현
출연 - 전종서, 김지훈, 박유림 外


경호원 출신 '옥주'가 가장 소중했던 친구 '민희'를 위해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복수극

 

 

2023 넷플릭스 드라마 라인업28

노란문: 봉준호 감독의 미공개 단편 영화를 찾아서 (가제)


봉준호 감독의 미공개첫 번째 단편 <Looking for Paradise>(룩킹 포 파라다이스)를 찾는 과정에서 만나는 90년대 영화광들의 모임 ‘노란문’과 20대 청년 봉준호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

 

 

사진출처: 넷플릭스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