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KFC 신메뉴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 떡볶킨 블랙라벨 후기 (KFC 6월 행사)

두영~it 2022. 6. 22. 10:26

KFC 신메뉴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 떡볶킨 블랙라벨 후기 (KFC 6월 행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렸다는 KFC 스콜쳐버거가 신메뉴로 나왔는데, 가장 많이 팔렸다면 뭔가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 주문해봤다. '모든 걸 태워 버릴 듯이 더운 날(scorcher)'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스콜쳐버거는 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메뉴로, 우리나라에는 '스콜쳐버거 베이직'과 '스콜쳐버거 플러스' 총 2종으로 출시되었다.

KFC 신메뉴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 떡볶킨 블랙라벨 후기 (KFC 6월 행사)

KFC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1

KFC 스콜쳐버거 단품 가격 스콜쳐버거베이직 5600원, 스콜쳐버거플러스 6500원 (※ 베이직과 플러스의 차이는 해시브라운의 유무다.)

 

 

KFC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3KFC 스콜쳐버거 플러스세트

스콜쳐버거 가격

베이직 5,600원 / 7,600원 / 8,800원
플러스 6,500원 / 8,500원 / 9,700원

단품, 박스, 세트 가격이 다른데
박스는 치킨이 포함되어 더 비싼 것.
우린 무난하게

베이직 세트로 주문했다.

 

 

KFC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4
KFC 스콜쳐버거 베이직세트5

3천원 할인쿠폰이 있어서 배민에서 주문했다


스콜쳐베이직세트 7,600원

떡볶킨블랙라벨3조각 9,800원
케이준후라이L교환 500원
콜라L교환 200원
콜라L 2,200원
배달비 3,000원
3천 원 할인쿠폰 -3,000원


20,300원 결제함.

 

 

KFC 스콜쳐썸머팩KFC 스콜쳐버거 쿠폰

《KFC 6월 행사》

 

KFC는 스콜쳐버거 출시와 동시에 팩 2종과 굿즈 이벤트도 선보인다. 팩은 스콜쳐버거를 비롯해 KFC의 다양한 인기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스콜쳐썸머팩과 스콜쳐레드팩으로 구성됐다.

KFC는 오는 7월 11일까지 이 두가지 팩 포함, 스콜쳐베이직세트와 스콜쳐플러스세트 등 5종으로 구성된 미션세트와 함께 미션 제품을 8회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새롭게 선보인 바캉스 아이템 KFC쿨러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KFC 선불카드 8만 원을 한 번에 구입해 KFC 공식 앱에 등록하는 고객에게도 KFC쿨러를 제공한다.

 

 

KFC 쿨러 행사KFC 쿨러 이벤트

KFC가 선보인 여름 굿즈 KFC쿨러는 KFC를 상징할 수 있는 레드 컬러로 꾸민 아이스박스로, 최근 인기있는 감성 캠핑에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용량은 10L로, 간단한 나들이나 캠핑, 휴가 시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외관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KFC 브랜드스티커팩도 함께 제공된다.

 

 

KFC어플 접속해서 쿠폰함 들어가보면

신메뉴 출시 기념 앱 전용 쿠폰이 들어와 있으니

확인해서 사용해도 좋겠다.

 

사용기한은 6월 26일까지

닭껍질 튀김과 콜라가 함께 제공되는 구성이다.

 

 

KFC 스콜쳐버거KFC 스콜쳐버거 영양정보

 

스콜쳐버거 베이직

 

영양정보
당류 13g, 단백질 25g, 포화지방 8.4g, 나트륨 1124g

 

 

KFC 스콜쳐버거1
KFC 스콜쳐버거2

포장을 하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이런 것.

 

빵은 프리미엄 번이라고 하는데 넘나 폭신한 탓인지 모양은 이렇게 눌려져 있고, 이쁘게 돌아오지 않았다. ㅋㅋ 스콜쳐버거의 첫 인상은 마요 소스가 발려져 있고 닭다리살 패티만 보이는 아주아주 단순한 조합.

 

 

KFC 스콜쳐버거3

번은 노릇하게 잘 구워져 있었고 매콤한 마요 소스도 적당히 발려져 있다. 그리고 피클이 3~4조각 들어 있었는데, 이건 다 이유가 있었던 듯하다. 이 정도로도 피클의 존재감은 충분했다.

 

 

KFC 스콜쳐버거4

생각보다는 많이 맵지 않았지만, 감칠 나게 매운맛이라고 해야 할까... 야채가 들어 있지 않고 피클만 조금 넣은 것도 다 이유가 있는 건가? 닭다리살 패티와 매콤한 스콜쳐 소스만의 조화로움이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포장한 것인데도 닭 패티의 튀김은 여전히 바삭하고 촉촉해서 맛있다.

 

스콜쳐버거 플러스는 여기에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해쉬브라운과 스콜쳐 소스를 한 층 더 추가한 제품으로, 더욱 풍성해진 소스의 맛과 해쉬브라운의 무게 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칼로리는 더 높겠지만, 담에 스콜쳐버거 플러스도 먹어보고 싶다.

 

 

KFC 떡볶킨 치킨1
KFC 떡볶킨 치킨2

떡볶킨블랙라벨3조각 9,800원

 

​떡볶킨 치킨은 치킨은 떡볶이 양념을 넣고, 떡과 어묵 튀김을 올린 메뉴다. 어묵튀김이 이불처럼 덮어져 있어서 첨엔 뭐지? 했었다.ㅋㅋ 마치 국수를 튀겨놓은 듯하다.

 

 

KFC 떡볶킨 치킨3
KFC 떡볶킨 치킨4

떡볶킨 치킨은 양념치킨? 같은 느낌이지만, 아주 살짝 다른? 뭐라고 해야 하지..ㅋㅋ 암튼, 소스가 생각보다 강한데 자극적이지는 않은? 양념치킨 맛에 아주 살짝 매콤한 맛이 느껴지고, 떡튀김은 담백한 기름 떡볶이 같은 맛이다.

어묵 튀김과 떡볶킨 치킨의 단짠단짠한 맛과 담백한 기름 떡볶이 떡의 조화가 나름 괜찮았고, 중독성이 있는 맛이었다.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