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다음,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다음, 네이버)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다음, 네이버)

작년 12월 처음으로 곰곰지영의 글과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또 이런 일이 어제 발생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다른 사람이 올린 블로그의 글과 사진을 처음부터 끝까지 무단으로 복사해서 가져가면 절대 안 되는 이유와 위험성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루 이틀 운영하다 그만두실 거면 몰라도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검색 사이트에서 저품질, 어뷰징 블로그로 판단되며 이런 일이 계속될 시 검색 노출도 당연히 제한을 받게 됩니다. 다들 두려운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버리는 거죠.

 

누군가는 하나의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몇 날 며칠을 공들이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그 누군가는 노력을 비웃기라도 하듯.. 처음부터 끝까지 무단으로 복사해서 아주 쉽게 가져가 버립니다.

 

그 마음이 어떨까요? 이건 남의 물건을 빼앗는 절도 행위와도 같은 행동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이 아닌 모든 콘텐츠에는 저작권이란 게 있습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 음악을 리뷰하는 블로그는 저작권에 민감하고 예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부 내용 (영화, 드라마 캡처 or 음악 가사 번역)을 본인의 노력을 더해서 나무위키나 구글, 네이버, 다음 정보를 인용하는 정도는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직접 작성하고 경험한 것 마냥, 다른 사람이 공들여 작업한 사진과 글을 몽땅 그대로 가져가는 일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품질 블로그로 가는 지름길이란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곰곰지영의 글들은 대부분 많은 시간을 들여 작성된 글들입니다. 알고 있는 지식이 맞는지 최대한 정확하게 검색해보고 정리하고를 반복하며 작성되는 글이며, 개인적인 의견도 많은 글들입니다.

 

이런 글들은 엄연히 새롭게 만들어진 글들이라 퍼가면 저작권 위반에 해당됩니다.

 

본인 블로그를 아낀다면 본인의 생각과 마음을 담아 잘 가꾸시길 바랍니다. 남의 글 함부로 불펌하지 마시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 다음 고객센터: cs.daum.net/ (메인 페이지 하단에 위치)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 저작권 침해 신고 클릭!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 저작권 침해 - 신고하기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선택 항목 순서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 확인 후 신고 접수하면 되는데, 신고할 주소와 본인 글 주소 등을 입력하고 가장 중요한 건 내가 원작자라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티스토리는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캡처해서 첨부해 주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도용한 URL

저는 도용하신 분의 URL과 블로그 글도 캡처했고, 위와 같이 보기 쉽게 포토 스케이프로 작성해서 같이 첨부했습니다. 도용된 글에 댓글도 달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다음 답글

늦은 시간이라 다음날 아침 확인해보니 도용된 글은 삭제되어 있었고, 해당 게시물 삭제 조치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신고 방법 (네이버)

*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https://inoti.naver.com/inoti/main.nhn

 

티스토리 블로그 무단 도용 게시중단 요청

저작권 침해 게시물 - 게시중단 요청

 

 

티스토리 무단 도용 신고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 접수하기도 가능)

 

 

게시중단 요청하기

게시중단 요청하기 - 저작권 침해 게시물 - 개인에 대한 게시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필요서류

필요서류 간단히 읽어보시고 - 네, 지금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다음 단계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본인확인

본인 확인은 휴대전화 인증 or 아이핀 인증 중 선택. (저는 휴대전화 인증함.)

 

* 그럼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대상자 이름에는 본인의 이름 - 대상자 전화번호- 증빙서류 첨부는 본인 블로그에서 도용당한 부분을 캡처해서 파일을 올리면 됩니다. 

 

*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접수하시는 분의 주소에 본인의 원래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세요.

 

* 접수하시는 분이 '권리를 침해받은 대상자(당사자)'와 동일한 본인인가요?라는 물음에 클릭하면 됩니다.

 

 

 

* 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동의하고, 요청 등록 - 게시 중단할 URL을 입력 후 요청 게시물 조회 - 게시중단 요청 취지에는 블로그 도용 신고라고 적고, 게시물 중 구체적인 권리침해 표현에 내용을 간단히 기재합니다. 

그리고 첨부파일 추가 - 서약 및 동의 클릭 - 게시중단 요청서 확인 - 접수 완료

 

- 네이버 블로그 게시 중단 요청은 작년 12월에 했던 내용이라 글로 적으려니 좀 어렵네요. 암튼,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들어와 순서대로 진행하다 보면 처음엔 헷갈릴 수 있어도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네이버

접수 완료되면 메일이 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로그인 캡처 저작권 침해 신고

그런데 필요서류가 빠졌다는 메일을 받았고, 관리자 로그인 캡처 화면을 다시 보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미비 보완

그 후 미비 보완 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고, 무단 도용한 글은 게시중단 처리가 됐습니다.

 

* 2020년 12월 29일(화) 00:07분에 게시중단 요청을 신청했고, 2020년 12월 29일(화) 10시 50분에 처리 완료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이렇게 해도 무단 도용이 계속된다면 사이버 경찰서에 신고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사진출처:

다음 저작권 침해 신고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곰곰지영] 글, 사진 불펌 금지!!

 

관련 글

구글 애널리틱스 내부 트래픽 필터링 (티스토리 방문자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

댓글(0)

[기본멘트, 부정적 댓글, 글과 관련이 없는 댓글은 차단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