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 카페 포비DMZ(FOURBDMZ)개성과 가까운 최북단 카페

임진각 카페 포비DMZ(FOURBDMZ)개성과 가까운 최북단 카페

반응형

카페 포비DMZ(FOURBDMZ)

지난 4월 28일 임진각 근처에 포비DMZ 라는 카페가 조용히 오픈했습니다. 포비DMZ 카페의 위치는 임진강역 경의선 근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바로 옆인데요. 임진각은 민간인이 갈 수 있는 최북단 지역입니다. 카페는 보통 고객의 접근성과 유동인구를 염두하고 자리를 잡기 마련인데요. 이곳에 포비DMZ 카페가 오픈한 이유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임진각카페

포비DMZ
070-7774-6552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평일 09:00 - 18:00 주문마감 17:30

주말 09:00 - 19:00 주문마감 18:30

 

FOURB 포비

FOURB 포비 - 커피와 베이글을 중심으로 기본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fourb.co.kr

포비DMZ 카페는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은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는 모던한 느낌의 단층 건물입니다. 창 밖으로 철조망을 보며 커피를 마실수 있습니다. 직선거리로 북한 개성시와 불과 2km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비록 DMZ나 북한의 모습을 직접 볼 수는 없지만 위치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DMZ는 38선 기준으로 북한 쪽 남한 쪽 반경 몇 킬로씩 비무장지대로 설정하고 비워놓는 공간을 말합니다.

 

포비DMZ 카페를 오픈한 박영진 대표는 블루보틀, 스타벅스 등에 열광하는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를 보며 많은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국내 커피 브랜드 역시 꽤 상당한 수준의 원두 로스팅과 맛을 가지고 있음에도 해외 유명 브랜드가 인기 있는 이유를 찾던 중, 우리나라의 브랜드에는 스토리가 부족하다 라는 결론이 도달했는데요. 제일 한국적인 스토리와 감성을 고민하다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우리나라 특성에 맞게 이곳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임진각카페포비

포비DMZ 카페는 원래 박영진 대표가 임진각과 관련된 요식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사용했던 사무실이었습니다. 우연히 창 밖의 철도와 철조망을 보며 제일 한국적인 풍경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고, 바로 리모델링을 진행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카페포비

포비DMZ 카페는 이미 커피맛으로 인기가 있는 포비 카페의 4번째 매장입니다. 커피와 베이글이 맛있어서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카페인데요. 광화문, 합정동, 회기동에 매장이 있습니다.

 

포비DMZ 카페에서는 위치의 의미를 담아 원두 역시 중간적인 맛의 원두를 사용합니다. 원두 DMZ라는 이름의 원두인데요. 산뜻한 맛, 달콤한 맛,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에티오피아와 페루의 원두를 블랜딩 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커피는 룽고, 그리고 플랫 화이트가 제일 인기입니다.

 

 

임진각카페위치

포비DMZ 카페가 가지고 있는 위치의 특수성과, 가장 한국적이고 현실을 반영하는 스토리텔링 때문에 꼭 한 번은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4)

[기본멘트, 부정적 댓글, 글과 관련이 없는 댓글은 차단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